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다이어트

종아리 알빼는 방법 5가지 - 마사지, 부종제거

여성들이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종아리. 종아리 살을 빼기위해서 근육운동도 마다하지 않았지만 잘 빠지지 않는 종아리 살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이아닙니다.

 

장시간 같은자세로 서서 일을 하시는 분들은 붓기또한 빼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코끼리다리, 무 다리 등등 본인의 종아리를 보고 낙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종아리 살을 빼야 하는 이유와 다리의 혈류로 인해 붓기가 지속되는 분, 종아리 셀룰라이트까지 진행되는 분들에게 간단하게 종아리를 날씬하게 만드는 방법을 이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Step.1 무릎 뒷쪽의 오목한 부분(오금)을 살펴보자


 

 

종아리를 가늘게 하기 위해서는 종아리 붓기의 원인을 제거 해야만합니다. 다리 부종의 원인은 세포 자체의 수분 함량 증가 또는 세포 간질강이라고 불리우는 곳의 간질액의 양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간질액은 모세 혈관에서 혈액이 새어나와서 만들어지며, 그리고 일부는 림프관에 들어가버려서 림프액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간질액=림프액 이라고 불리어지고 있습니다.

 

오금 림프절이라는 무릎 뒷면에 있는 림프절을 마사지 하는 것 만으로, 근육을 정상적으로 수축시키며, 무릎 통증이나 정맥류, 손끝 발끝의 냉기를 개선 해주며, 이에따라 종아리도 가늘게 만들어줍니다.

 

조금 어렵죠? 한마디로 무릎뒷면의 림프절을 마사지하면 무릎통증과 정맥류, 냉기증을 개선해주어 종아리도 가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리 근육이 뭉쳐있는 경우에는 먼저 손바닥으로 비벼 풀어주며 그리고 손바닥 전체를 발목에서 무릎 뒤쪽의 다리오금의 림프절을 부드럽게 마시지 하도록 해야합니다.

 

Step.2 다리를 들어 올려보자


 

장시간 같은 자세로 서서 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장시간 같은자세를 유지하게되면 종아리 근육이 긴장해버려서 근육이 수축되어 정맥이나 림프관을 압박하고 혈액과 림프액의 흐름까지 나빠져버리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종아리를 가늘게하며 림프의 흐름을 좋게하기 위해는 발목 아래에 베개 또는 둥그렇게 말은 수건을 깔고, 종아리의 위치를​​ 심장보다 높은 위치에 올려놓고 주무시면 다음날 다리 붓기가 완화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리라고 한 이유는 종아리에 있는 혈액이 자연스럽게 심장쪽으로 순환시킬 수 있으며 림프는 유미조라고 불리우는 림프액이 모여있는 창고로 돌아가게 됩니다. 종아리 부종의 원인인 혈액을 심장으로 되돌리는 효과로 종아리가 붓지않고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Step.3 족욕으로 다리 혈액 순환을 시키자


 

지금까지 말씀드린 내용은 근육의 긴장으로 혈관과 림프관을 압박하고 부종의 원인이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것을 해소시키기위해서는 마사지 및 족욕을 생활화 하신다면 종아리 또한 매끈하게 될 것입니다. 족욕을 하면 정맥의 흐름이 좋아지고 근육으로 인한 압박감도 없어지게 되면 노폐물도 순조롭게 이동이 가능하기때문에 종아리 또한 가늘게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족욕이라고 해서 발만 담그지 마시고 최소 종아리 중간정도까지의 높이부터 무릎까지 오는 족욕통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족욕에 담그는 동안 발목을 풀어주시거나 발가락을 풀어주시면 한결더 부종이 빠집니다.

 

 

 

Step.4 마그네슘, 칼슘량을 조절하자


 

근육이 긴장하는 원인은 근육에서 칼슘이 과다 분비되기때문입니다. 칼슘의 과다분비를 해결하면 종아리를 가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과다분비된 칼슘을 유지시켜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마그네슘' 입니다.

 

하지만 마그네슘은 몸에 흡수되기 어렵기 때문에 예를들어 칼슘 1에 마그네슘 3 정도의 양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는 콩, 녹색채소, 참깨, 목이 버섯, 멸치 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생활을 위와 같은 식단으로 잘 바꾸신다면 종아리 알을 빼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용천)                (승근)

 

Step.5 종아리 부종, 경혈을 누르자


 

다리의 발바닥 중간에 움푹들어간 곳 보이십니까? 여기에는 용천이란 혈이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면 종아리 부종을 해소시킬 수 있으며 종아리의 가늘기도 효과가 있습니다.

 

용천은 전신 피로 회복과 자율 신경을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만능 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종아리의 가장 굵은 부분의 중간에는 승근이라는 혈이 있습니다. 승근을 눌러주면 부종이 있을 경우에는 정말 아플 수도 있습니다.  각 혈을 약 5초간 3세트 정도 눌러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종아리를 가늘게 만들기 위해서는 근육 긴장을 풀어서 세포 사이를 흐르는 정맥과 림프의 흐름을 개선하여 부종을 개선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근육의 긴장을 식사와 마그네슘과 칼슘의 양에 등을 주의하고 목욕과 족욕을 하여 피로를 풀 수 있게 해야합니다.

밤에는 종아리를 꼭 쉬게 해주어야 하며 위와 같은 5가지 방법을 실천해주신다면 건강한 다리미인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포스팅 정리

 

무릎 뒷쪽의 오목한 부분(다리오금)을 살펴보자

다리를 들어 올려보자

족욕으로 다리 혈액 순환을 시키자

마그네슘 칼슘 량을 조절하자

종아리 부종, 경혈을 누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