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살빼는 운동 5가지 방법 - 셀룰라이트

2016. 1. 28. 23:01피부 미용 정보/다이어트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엉덩이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엉덩이가 커서 좋아하는 옷을 못입을때가 가장 우울하죠 ㅠㅠ

    모델처럼 살을 빼서 스키니나 실루엣이 사는 옷들을 입고 싶어하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꼭 읽어 주세요!

    사실 자기 엉덩이를 관찰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임에 틀림이없습니다. 누군가가 야! 너 엉덩이 크다! 라고 직접적으로 듣지 않는다면 더더욱이 그렇겠죠 ..그러다가 무심코 자기 엉덩이를 거울로 통해서 굉장히 충격을...

     

    이번 포스팅은 운동을 해서 체형을 바꾸는 방법이 포스팅 되겠지만, 무엇보다 본인의 몸을 한번더 생각하게끔 만들어드리고 싶네요

    예를 들어 엉덩이가 처지는 이유, 살이 엉덩이로 가는지 등등 좀더 꼼꼼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엉덩이가 살이 쉽게찌는 세 가지 원인과 이를 개선하기위한 효과적인 5 가지 운동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포스팅을 읽으시고 작은 것 하나하나 꾸준히 실천하셔서 꼭 엉덩이 미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Step.1 엉덩이 근력을 강화하자


     


    엉덩이살을 못빼는 첫번째 이유는 바로 엉덩이 주위의 근력이 떨어지거나 부족하기때문입니다. 사실 엉덩이에는 수 많은 근육이 있는데, 그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다면 엉덩이 살을 뺄 수 있을 뿐더러 탄탄한 엉덩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엉덩이 살 중에서 특히 대둔근 이라는 근육을 자극시키는 운동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둔근의 근력강화로 널리 알려진 방법은 바로 히프 레이즈(hip raise) 라는 방법입니다.

     

    먼저 매트에 드려 누워 양 무릎을 세웁니다. 이때. 그 때 양 무릎 사이는 조금 벌려주시면 안정감 있게 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엉덩이의 근육을 의식하면서 천천히 엉덩이를 매트에서 뗍니다

     

    허리와 엉덩이가 일직선이 될 때까지 올리시고 엉덩이가 올라오면 천천히 엉덩이를 내려줍니다. 이 방법으로 30회 정도 반복을 합니다. 하지만 허리가 약하신 분들이나, 요통이 있으신분들은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기때문에 무리하게 운동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Step.2 걷는 방법을 바꿔서 다리에 있는 근육들을 자극하자 


     


    여러분은 평상시에 어떻게 걸음걸이를 하는가요? 혹시 자신의 걸음 걸이를 의식하시면서 걸어본적 있으신가요? 아마도 스스로의 걸음 걸이를 의식하는 사람은 모델 이외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직장이나 학교 등 으로  매일 바쁘게 생활하고 있는 분은 짬을 내서 운동할 시간 조차 어려울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평소에 걷고 있는 시간 만이라도 운동이 된다면 더 할 나위없겠죠. 추천드리는 방법은 걸음걸이를 의식하면서 다리를 크게 벌리면, 위에서 말씀드린 대둔근을 자극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조금더 자극을 원하시는 분들은 걷는 속도를 높이거나, 앞꿈치로 걸어서 뒷꿈치로 확실히 바닥에 붙히는 방법 등을 지속하시면 효과가 확실히 나타날 것입니다. 단지 걸음걸이를 의식하고 보폭을 크게 걸으시는 것만으로도 평소 사용하지않는 다리근육들을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다리는 절대로 굵어지지않습니다. 오히려 대둔근을 자극시켜서 엉덩이 살 처짐을 방지해주기때문에 엉덩이 살을 빼고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평소 걷기 운동만 잘해도 하체 보정은 확실하겠죠?^^

     

     

     

     

    Step.3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이너 머슬을 단련시켜 골반까지 교정하자 


     

     


    엉덩이 살이 안빠지는 두번째 이유는, 바로 골반과 척추가 휘었기때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골반이 휘었으며 허리가 새우처럼 구부러지면 하체가 살이 찌기 쉬운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운동방법을 알아볼까요?

    그전에 자기 자신이 골반이 삐뚤어졌는지 자가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약간 높은 의자에 앉아보세요. 자연스럽게 발을 쳐다보시게되면 발가락 각도가 좌우가 비대칭 인 경우에는 골반이 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골반과 척추의 휨 때문에 엉덩이의 살을 뺄 수 없으신 분들은 바로, 이너머슬로 단련을 시키면 효과적입니다. 이너머슬로 단련을 시키신다면 골반과 척추를 교정시킬 뿐만아니라 엉덩이 살까지 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죠^^

     

    골반 체조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드립니다. 우선 바닥에 앉아 다리를 편 상태에서 그대로 엉덩이로 걷는 연습을 합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HOT의 문희준을 떠올리시면 됩니다. 그 춤과 흡사합니다. 이 운동법은 튕기는 것이아니라, 엉덩이 근육을 사용해서 조금씩 앞으로 걸으시면 됩니다. 이방법을 10보 앞으로 가셨다면 10보 뒤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의 운동량에 맞게 적절히 세트수를 조정해서 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Step.4 엉덩이 지방을 제거하기 위한 마사지 


     


    엉덩이 살을 못빼는 3번째 이유는 바로 지방의 축적입니다. 특히 여성들은 셀룰라이트에 굉장히 민감하죠

    이 셀룰라이트가 보인다면 지방과 노폐물이 쌓여서 큰 엉덩이로 우리에게 아픈 상처를 줄것입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엉덩이 살을 빼기위한분은 꼭 셀룰라이트를 제거 하셔야만 됩니다.

     

    그렇다고 지방제거 수술을 권하느냐?! 그것은 아닙니다. 절대적으로 운동으로 빼셔야 됩니다.

    셀룰라이트의 제거방법으로 유명한 것은 바로 림프 마사지 입니다.

     

    보기 싫은 셀룰라이트를 발견하신다면  양쪽 아랫배쪽에 있는 림프우선 자극이 필요합니다. 셀룰라이트

    두들겨 셀룰 라이트를 찾으면 사타구니의 림프절이 있는 방향으로 마사지를 하여 노폐물을 흘려줍니다.

    그리고 림프는 혈관 보다피부 표면에 가까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마시지는 강한힘을 사용하지않고 조금 약한 힘으로 자극시켜서 시행하도록 합니다. 시간이 날때마다 틈틈히 하신다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Step.5 스트레칭으로 혈액 순환을 개선하자 


     


    스트레칭은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며 지방과 노폐물이 쉽게 쌓이지 않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둔근과 림프절라는 림프를 자극하여 스트레칭을 하시면 좋게습니다.

     

    스트레칭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누운상태에서 정면보다 윗쪽을 바라봅니다. 그리고 한쪽 무릎을 안고 대둔근을 자극해주며, 안지 무릎을 안지 않는쪽은 다리를 펴두어 안았던 무릎을 자극이 되도록 스트레칭을 합니다.

     

    그러면 안지 않았던 다리는 사타구니가 벌어지게 되며 림프절의 흐름을 아주 좋게 합니다. 이 스트레칭을 30초 정도 쉬지 않고 진행해주세요 스트레칭은 무리하지않을 정도로 당겨주시며 30초동안 무릎을 놓지않도록 해야합니다.

     

     

    엉덩이 살을 못빼는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3가지 정도로 파악이 가능했죠?

    이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은 근력을 높이며, 골반과 척추 등 골반체조를 통해서 대둔근을 자극하며 림프선을 자극시키는 마사지나 스트레칭을 한다면 처지고 못난 엉덩이 살은 금세 매력적인 엉덩이로 바뀔 것이라 생각합니다.

     

    포스팅마다 말씀드리지만 꾸준히 해야합니다. 작심삼일로는 바꿀수없다는것을 인지하셔야합니다.

    의지력을 높여서 남부럽지 않는 뒤태가 이쁜 엉덩이를 가지시길 바라며 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정리


    엉덩이 근력을 강화하자

    걷는 방법을 바꿔서 다리에 있는 근육들을 자극하자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이너 머슬을 단련시켜 골반까지 교정하자

    엉덩이 지방을 제거하기 위한 마사지

    스트레칭으로 혈액 순환을 개선하자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