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식초 먹는법, 주의할 점 완벽정리

2017. 8. 12. 23:47생활 건강 팁/효능과 효과


     오늘은 감식초 먹는 법, 주의할 점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마시는 식초의 경우에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잘 알려진 다이어트 효과, 식욕촉진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식초가 좋다고 한다고 한들 과할 경우 장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 섭취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식초를 마실 때에는 "양", "농도", "시간" 등을 주의하지 않으면 이는 역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

    몸에 부담이 오지 않게 섭취하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식초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

     - 물설사 멈추는 법, 원인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는?

     - 흑초 효능, 흑초 만드는 법-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 녹즙효능 3가지 알아보자! - 야채즙

     - 야콘효능, 꼭 먹어야 할 3가지 이유는?! - 야콘 먹는 법

      

    희석 식초는 농도에 주의!

     

    마시는 식초는 그대로 마실 수 있는 시중에 판매 중인 xx감식초 같은 종류와 물이나 주스를 희석해서 마시는 종류 총 2가지가 있습니다. 희석해서 마시는 경우는 약 3배 ~ 4배 정도부터 약 10배 정도까지 희석해서 마실 수 있는 제품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따라서 식초제품이라고 하더라도 그냥 막 드시는 것이 아니라 옆에 설명서를 꼭 읽어보시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충분히 희석하지 않고 고농도로 마시게 되면 강한 산이기 때문에 입안이나 식도, 위점막 등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속이 쓰릴경우도 충분히 나타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vinegar sick

     

    위장이 약한 사람, 어린이는?

     

    마시는 종류인 감식초는 위산 과다 등 위장이 약한 사람이나 아이들에게는 굉장히 부담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드시 설명서에 기재된 용량 용법에 따라주시는 것이 좋으며, 충분히 희석인된 상태에서 조금씩 드셔보아 상태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들에게 물을 넣는 대신 우유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시기 쉬울뿐만 아니라 식초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성장기어린이에게 최선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inegar drink

     

     

     과잉섭취는 금물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말하는 식초라도 과잉섭취는 굉장히 민감한 식품류에 속합니다.

    역효과를 일으킬 뿐만아니라 많이 마신다고 하더라도 식초의 효능을 굉장히 많이 얻는 것은 아닙니다.

     

    제품에 기재되어 있는 1일 권장량에 따라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제품에 기재가 되어 있지 않은 감식초 종류라면 1일 30cc 정도로 제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초는 몸을 차게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감식초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배꼽 주변이 쉽게 냉증을 띄는 분들이라면 따뜻하게 마시는 방법도 있답니다.

     

     

     

     공복을 피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감식초를 마시게 되면 위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 중이나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으며, 위가 텅 빈 상태에서는 절대 드시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vinegar

     

     자기 전, 식초는 치아에 악영향?

     

    고농도의 감식초를 과잉섭취 할 경우, 우리 치아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콜라를 많이 먹는 사람들이 치아가 좋지 않다는 것은 굉장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감식초도 콜라와 마찬가지로 치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치아에 영향이 가는 것과 동시에 치아에 세균이 잠식될 위험이 증가합니다.

     

    산이 치아에 장시간 부착하여 치아를 덮고 있는 에나멜이 녹아버려, 결국 얇아지게 되는 것은 결국 콜라와 다를 것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vinegar

     

     

    따라서 일과를 마치는 취침시간에 감식초를 마시고 그대로 취침을 할 경우 매우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식초의 악영향을 미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치아와 산의 접촉을 가능한 한 취침 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식초를 마실 때에는 가급적이면 입에 머금지 않고 바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한 가지 팁으로는 빨대를 활용하여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