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 2. 23:18ㆍ생활 건강 팁/효능과 효과
요즘같이 추운날 길거리에 자주 마주치는 군밤, 한번쯤 드셔봤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미 밤 수확시기을 끝낸 겨울이지만 최근들어 밤 효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이유는 뭘까요?
바로 영양가도 아주 풍부하고 피부(미백,주름)에도 좋기때문입니다.
식감 또한 나무랄데가 없고, 삶아서 먹어도 손색이 없는 밤에 대해 여러분들께 효능과 효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밤의 영양과 미백 효과
1. 비타민C 다량함유
밤에는 피부의 주름과 기미 등에 작용하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밤 열매 부분에 포함되어 있는 전분(녹말)이 비타민C를 보호 하는 역할을 하기위해 열로 가열하더라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때문에 이것과 같은이유로 삶거나 구워서 먹어도 충분히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피부, 미백, 기미를 돕는다
특히 주목해야할 곳은 바로 껍질입니다.
밤을 까다가 보면 껍질부분을 벗길때 쉽게벗겨지지 않을뿐더러 한입베어물어 떨떠름한 맛을 경험해보신분들이 많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속껍질 부분이야말로 아주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바로 " 타닌 " 이라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타닌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녹차와 와인등에도 들어있는 성분중 하나입니다.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직접적인 섭취로 할 수 있는 가장 우수한 미용, 미백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미 등의 원인이되는 멜라닌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미백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껍질부분 등을 버리지말고 꼭꼭 씹어서 드시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밤 섭취시 주의사항
이와같은 밤 성분이 에이징케어를 도우며 각종 화장품에서도 타닌 성분이 함유한 제품들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단, 타닌은 철분과 결합하여 철분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도 하기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도록 유의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밤을 생으로 먹으면 밤의 특유한 식감을 즐길수 있지만, 밤껍질채로 삶거나 밤 껍데기만 까서 데치거나 삶는 등 여러가지 열로 조리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드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아무래도 손이 몇번 더 가고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영양소를 제대로 공급하기 위해서는 상기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형마트나 큰 슈퍼에서는 밤껍질이 벗겨진채로 판매하는 제품들도 있으니 계절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삶을때는 일자로 잘라서 삶는 것이 먹기좋다>>
마지막으로 주의해야 할 점은 아무래도 밤은 한번 먹기시작하면 멈추지못할 정도로 많은양을 먹을 수 있기때문에 신경을 써야할 것같습니다. 왜냐하면 밤 하나의 칼로리가 약 30~40 칼로리 정도 나가기때문입니다 :(
이상, 밤의 효능과 효과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을 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카카오 스토리에서 최신소식을 받아 보세요! 따끈따끈한 정보가 매일 업뎃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