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피부 & 여드름

귓볼 몽우리 피지낭종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 5가지

여드름이 생기는 것은 얼굴만이 아닙니다. 가슴과 엉덩이 허리 등 몸에 어디에서나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주제인 귀, 귓볼 몽우리 혹은 피지낭종까지 다양하게 여드름은 죽기 전까지 뗄래야 뗄 수가 없는 존재입니다. 얼굴은 거울을 보고 여드름이 난 곳을 쉽게 확인하고 치료 할 수 있지만 귀는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며 거울을 보더라도 육안으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이 생겼다고 느꼈을 때는 증상이 악화 되어 버리기도 합니다.  여드름은 얼굴에 비해 눈에 잘 띄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여성이라면 머리카락 때문에 온갖 잡균이 번식하기도 쉽습니다.


귀에 난 몽우리나 피지낭종이 쉽게 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잘 이해하시면, 앞으로 생길 여드름에 대해 대처를 잘 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귓볼 몽우리 피지낭종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시중에 파는 약을 사서 대처하자.


여드름은 사춘기 시절에 자주 마주치는 여드름보다 성인이 되고 난 다음부터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귓볼은 얼굴의 T존과 같이 피지 분비가 많은 곳은 아닙니다. 따라서 사춘기 시절 처럼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 될 때보다 성인이 되고 나서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여드름이 생기곤 합니다. 얼굴과 달리 소홀하기 쉬운 장소이죠.


acne pop


만약 여드름이 생긴 경우 악화되지 않도록 효과가 있는 시중의 여드름 약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여드름 치료는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과 세균이 침투하지 않도록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빠르고 깨끗하게 자가 치료 할 때에는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귓볼 몽우리는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에 부풀어 오른 것을 느꼈을 때나 만져 봤을 때 몽울이 져 있다면 빠른 치료가 필 수 입니다.


샴푸, 트리트먼트, 린스 때문에 생긴다?


샴푸의 성분이나 트리트먼트를 사용 하고 깨끗이 씻어 버리지 않고 귓에 계속 잔류해 있을때 여드름의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모발에 사용하는 젤이나 왁스, 무스 등 헤어 스타일링을 위해 머리카락에 바르는 미용 제품이 귀에 닿아 피부에 자극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ear acne


머리카락에는 다양하게 세균이 달라붙기 쉽고, 귀에난 몽우리는 결국 머리카락에 닿기 쉽기 때문에 잡균이 달라 붙기 쉬운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세균이 결국 귀에 닿게 되어 여드름의 원인이 되곤 합니다. 또한 이곳 뿐 만 아니라 이마의 여드름도 앞머리가 닿는 것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를 튼튼하게 하자.


성인 여드름은 얼굴이 외에 몸에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은 징후 일 수 있으며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시기에는 컨디션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귀 몽우리는 위나 장의 상태가 나쁜 경우에 생기기 쉽습니다.


acne Constipation


여드름이 나지 않도록 장 건강을 위해 자극적인 음식은 삼가하고 위장의 작용이 활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폭식은 피하고, 장 내에 좋은 박테리아를 늘리기 위해 요구르트 등 유산균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피부 트러블은 몸을 개선 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특히 얼굴이 아닌 다른곳에 여드름이 난다는 것은 위장의 기능이 썩 좋지 않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먹도록 합시다.

 

 

 


변비는 피부 트러블의 적!


체내에 노폐물이 쌓여있는 경우 여드름이나 뾰루지의 원인이 됩니다. 여드름도 변비에 의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위장, 대장의 환경을 좋게 하여 변비를 예방합시다.


변비를 개선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것은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입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혈액 순환도 활발해지며, 피부에 필요한 수분도 공급하게 됩니다. 피부의 푸석함이 없어지며 이로 인해 피지낭종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acne Constipation


그리고 귓볼과 같은 얼굴 이외에 신체 부위에 나는 여드름은 반복적으로 동일한 곳에서 생기기 쉽습니다. 여드름은 예방을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체내 노폐물을 잘 배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깨끗히 씻자.


귀 쪽은 얼굴을 씻는 것처럼 세안을 할 때 손이 잘 가지 않는 곳 있으며 우리는 이를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체내 유분과 밖에서 묻은 오염된 먼지나 잡균이 달라붙기 쉽고 피지 분비가 적고 외적인 요인으로 귓불의 여드름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ear acne


귀는 피부가 매우 얇고 건조하기 쉬운 곳입니다. 샤워 할 때 바디 샴푸로 씻어내면 되겠지만 세정력이 너무 강한 것도 좋지 않으니 귀를 씻을 때는 세안을 할 때 같이 클렌징을 사용해 부드럽게 씻습니다. 씻을 때도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게 하도록 거품을 충분히 내어 씻어서 항상 깨끗하게 관리합시다


어떠셨나요?


귓볼의 여드름은 방치해버리면 여드름 흉터에 남게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더러운 손으로 만지지 않고 항상 깨끗한 손을 유지해야 될 것입니다. 


또 하나, 귀걸이와 각종 액세서리가 원인이 되어 여드름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며,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액세서리(도금 처리된 것)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거나 깨끗이 소독 하여 사용합시다.


ear acne


마지막으로 헤드폰도 역시 귀에 박테리아를 불러오는 원인이 됩니다. 이와 같이 스스로도 깨닫지 못한 경우도 많이 있음으로 항상관심을 가지며 여드름을 빨리 발견하고 빨리 치료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귓볼 몽우리 피지낭종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귀와 귓볼 여드름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 정리


시중에 파는 여드름약을 사용한다

샴푸, 트리트먼트 린스를 조심한다.

체내 장 환경에 신경을 쓴다

변비 체질을 개선한다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항상 깨끗하게 유지한다.

☝ 상단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허브 할인코드 15% 할인된 가격으로 서플리먼트 제품을 싸게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