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미디아 증상, 원인 – 감염 되면 어떻게 될까? 헉!

여러분들은 클라미디아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계십니까?

클라미디아는 성병의 일종이며, 성병의 종류는 다양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이유로 증상을 파악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중 클라미디아라는 성병이 최근 젋은 층에서 유행처럼 번져 가고 있으며 특히 가까운 일본에서는 여고생의 13%가 이 성병에 감염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에 개방된 국가라 그런지 놀라울 따름입니다.

 

오늘은 성병의 한 종류인 클라미디아 증상과 원인 그리고 감염이 되었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주목하시고 여러분들의 성 지식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

 

– 술 마시고 설사를 하는 이유, 원인은? – 이것 때문이다!

– 머리 다한증의 원인 및 치료법 – 이것만 알면 된다!

– 생리가 아닌데 피가 나는 원인은?! – 자궁경부암 증상?!

– 요도염 증상 및 통증 – 성병이 원인?!

– 생리 전 몸무게 증가 왜일까?!- 생리통에 좋은 음식

 


클라미디아 증상, 원인 - 감염 되면 어떻게 될까? 헉!

클라미디아를 설명드리기 앞서

 

최근 유행처럼 번지는 성병의 종류 중 “클라미디아”에 감염된 남,여들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감염되면 남성과 여성의 증상은 각각 다르게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여성이 클라미디아에 걸리면 어떻게 될까요?

 

다음 순서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여성,남성의 클라미디아의 원인은?
2. 여성의 증상은?
3. 클라미디아에 걸렸을 때에는?

 

 


클라미디아 증상, 원인 - 감염 되면 어떻게 될까? 헉!

여성, 남성의 클라미디아 원인은?

 

클라미디아에 감염 원인의 대부분은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성관계”입니다.

일반적으로 성관계라고 하면, 성기를 사용하여 성행위를 하는 것을 떠올릴 텐데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구강성교도 클라미디아에 감염된다??

입을 통해 이루어지는 구강성교, 기구를 사용하는 성관계뿐만 아니라 키스만으로도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입안의 세균이 있다면 키스만으로도 쉽게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남성으로 인한 클라미디아?

 

클라미디아에 감염된 남성이 원인이 되어 여성까지 감염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남성의 증상은 요도의 염증이나 고환 그리고 성기의 염증 등입니다.

언듯 보면 클라미디아의 증상이 아닌 것처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요도 염증이나 성기 부근에서 염증이 보인다면

대략 30~80%는 감염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있겠죠?

 

여성으로 인한 클라미디아?

 

반대로 여성이 남성에게 감염시켜 버리는 일도 허다합니다.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심지어 여성의 질에서 도 염증반응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체액등에서 병원균이 숨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증상, 원인 - 감염 되면 어떻게 될까? 헉!

 

 

여성의 클라미디아 증상은?

 

만약 여성이 클라미디아에 걸린다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클라미디아 증상 – 1. 출혈 및 하복부 통증

 

감염이 되면 하복부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골반내감염증이라고 합니다. 

골반 속에 포함되어 있는 장기 ( 자궁, 직장, 방광) 등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여성의 하복부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또한 감염한 의한 염증은 하복부의 통증뿐만 아니라 생리도 아닌데 출혈을 일으키거나 성관계 시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여성분들은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많습니다.

자각증상을 느끼지 않고 지나가게 되면 더 큰 화를 부를 수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증상 – 2. 냄새 및 색상 변화

 

여성이 감염되면 여러 가지 변화가 일어납니다. 하지만 이 증상이 클라미디아라고만은 볼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세균에 감염되면 백혈구의 파편등이 섞인 황색을 띤 분비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냄새도 아주 고약한 것도 특징임으로 이경우에는 세균이나 기생충에 감염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클라미디아 증상 - 3. 불임의 원인이 된다??

 

앞서 말씀대로 자각증상을 느끼지 못하게 치료시기를 지나치게 되면 불임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궁 또는 자궁 경관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후유증으로 남게 되며 자궁 주변의 조직이 손상을 받게 됩니다.

 

자궁으로 가는 길목이 좁아지게 되거나 딱딱하게 굳거나 수정된 난자가 잘 통과하지 못하는 일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정란이 관 속을 통과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자궁 이상으로 임신한다고 하더라도 자궁 외 임신의 원인이 됩니다.

자궁 외 임신은 유산이 되는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불임의 원인이 됩니다.

 

 

이제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는 않겠죠?

 

 


클라미디아 증상, 원인 - 감염 되면 어떻게 될까? 헉!

 

클라미디아의 대처방법

 

만약 자신이 클라미디아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당. 연. 히 병원으로 달려가야 합니다. 치료를 함에 따라 증상이 완화되며, 만약 치료를 중단하게 되면 재발위험이 증가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치료는 반드시 의사의 완치 진단을 받을 때까지 계속해서 치료를 받아야만 합니다.

 

클라미디아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반드시 치료를!

 

 방치하면 모르는 사이에 골반 내 감염을 일으키며, 남자는 부고환두면 모르는 사이에 골반 감염이 일어나, 남자는 수정관, 부고환 등 여성은 나팔관, 난소 염증 등 이상이 생기게 되며 남녀 모두 불임의 원인이 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클라미디아의 증상을 방치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며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서둘러 비뇨기과에 내방하여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임신 중, 클라미디아에 감염되어 버린다면??

 

임신중에 수직감염 (분만 시 분비물에 의해 아기가 감염)의 원인이 됩니다. 신생아에게 수직 감염이 일어날 확률은 약 3 ~ 20 % 정도이지만 합병증으로 결막염 및 폐렴의 위험도 있습니다.

 

신생아의 감염은 태어나자마자 면역기능도 충분히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중증화가 되며 나중에 후유증으로 남게 되거나 각종 질병에 노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말고 꼭 병원으로 달려가셔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절대 방치하지 맙시다!

 


클라미디아 증상, 원인 - 감염 되면 어떻게 될까? 헉!

포스팅 요약정리

 

어떠셨나요. 남성 그리고 여성의 클라미디아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남성보다 여성의 경우 제때 치료를 하지 않으면 최악의 경우 불임까지 이어지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반드시 조기에 치료를 하셔서 꼭 완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클라미디아 증상, 원인 - 감염 되면 어떻게 될까? 에 대해 포스팅 하였습니다.

 

본 포스팅에 수록된 내용은 의학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내용이나 치료법을 추천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집필자의 견해가 포함 되어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부탁드리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