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주위 여드름 원인 및 예방법 – 하루라도 빨리 낫는 방법

입 주위 여드름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이 많이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얼굴 중에서도 특히 입주위의 여드름이 자주 나는 분들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여드름이 생기면 될 수 있으면 하루빨리 없애고 싶은 마음뿐이죠. 하지만 무리하게 여드름을 손으로 떼어버린다던지, 혹은 잘못된 치료방법을 사용해서 여드름에 상처를 주게 되면 빨리 낫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흉터가 생기기 쉽습니다.

 

여드름 피부의 표면을 치료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원인을 생각하지 않으면 반복되는 여드름의 순환은 끊어내 버릴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에 쉽게 띄는 여드름을 바르게 치료해야만 합니다. 또한 여드름이 나지 않도록 예방을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오늘은 입 주변에 귀찮을 정도로 짜증 나는 입 주위 여드름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시고 빠진 정보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 5가지 – 하이드로 퀴논

등여드름원인 및 5가지 예방법

엉덩이 종기 원인 및 5가지 치료 방법

턱 여드름 원인 및 치료 5가지 방법

볼에 여드름 없애는 법, 1주일 뺨 완치 방법 5가지!

머리 여드름 재발 방지 비법 5가지 – 원인 및 치료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입 주위 여드름 원인 및 예방법 - 하루라도 빨리 낫는 방법

 

Step.1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이 원인

간혹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여드름은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입 부근에 나는 여드름은 스트레스로 인한 영향이 가장 많은 부위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와 고민이 겹쳐지면 몸의 호르몬계 작용이 불안정 해져 결국 피지가 과잉분비가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하여 식욕이 줄어들거나 또는  정신적으로 불안증이 생기면 2차 3차 적인 호르몬 밸런스를 무너트리게 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입 주위에 여드름이 자주 생기는 분들은 스트레스 해소가 가장 필요합니다.

 

몸과 마음이 편할 수 있게 따뜻한 물에 목욕을 하거나 푹 주무셔서 몸을 개운하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즘에는 아로마 세러피로 지친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방법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아서 꼭 푸시길 바랍니다.  

 


입 주위 여드름 원인 및 예방법 - 하루라도 빨리 낫는 방법

 

Step.2 면도로 인한 여드름?

건장한 성인 남성이라면 매일 습관이 되는 면도. 잘하고 계십니까? 여성들도 요즘에는 코 밑의 가는 털을 제거하는 분들도 상당히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면도로 인해서 여드름이 생긴다면? 면도할 때 주의 하지 않으면 입 주변에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우선,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면도기는 항상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깨끗하지 않은 면도기로 쉐이빙을 할 때에는 세균이 조금이라도 묻어있으면 모공 안에 세균이 침투해 버려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면도날이 좋지 않으면 피부 손상의 원인이 되고 그 손상된 피부로 세균이 침투해 버립니다. 대수롭지 않게 면도를 하시는 분들은 꼭 상기시키셔서 깨끗한 면도날을 유지시키기 위해 자주 교체하는 등 여러 가지 대책을 세우셔야 할 것입니다.

 

예외로 면도는 색소가 침착될 수도 있으니 면도를 마치면 피부를 가라앉히기 위해 쉐이빙 스킨로션 등으로 보습을 해서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Step.3 입 주위 여드름 = 영양가 있는 음식 섭취

입 주위에 생기는 여드름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우리가 에너지를 얻기 위해선 먹는 음식 또한 중요합니다. 영양가가 있는 음식을 섭취한다면 피부의 작용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더 빨리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세포에 그러기 위해서는 피부 세포에 좋은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좋은 영양분?이라고 떠올리시면 비타민 C를 떠올리기 쉽지만 여드름의 개선을 위해서는 비타민C 이외도 중요한 영양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비타민A입니다. 비타민 A는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작용이으며, 여드름 개선에 매우 효과적인 영양분입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식재이지만 시금치와 당근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2는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입 주위 여드름이 반복될 때마다 달걀이나 우유 섭취하여 분비를 최소한으로 이끌어내 보도록 합시다

 


입 주위 여드름 원인 및 예방법 - 하루라도 빨리 낫는 방법

입 주위 여드름 원인 및 예방법 - 하루라도 빨리 낫는 방법

 

Step.4 위장의 기능을 개선합시다!

음주 그리고 폭식을 한 다음날, 입 주위에 여드름이 생긴 경험 없나요? 흔히 입 주위는 위장의 기능이 약할 때 여드름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즉 위장 활동이 약해져 있으면 여드름이 쉽게 나버린답니다.

 

입은 위장의 상태를 나타내는 매우 중요한 부위입니다. 입 주위 여드름은 위장과 비슷한 환경을 갖추기 때문에 소화에 좋은 음식 그리고 유산균 등 장내활동을 촉진시키는 것을 섭취하셔서 위 건강을 지키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위장의 기능을 개선하려면 위장에 도움이 되는 약 등도 효과가 있지만, 그건 단지 일시적인 대책밖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근본적인 문제는 개선되지 않습니다.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위장에 좋은 음식 그리고 식생활 및 생활 습관을 한번 돌이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입 주위 여드름 원인 및 예방법 - 하루라도 빨리 낫는 방법

 

Step.5 항상 피부를 청결히 합시다.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것은 과도한 피지 ​​분비에 의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입 주위는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며, 피부 트러블 관리를 해야 합니다. 입 주위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항상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며 보습을 해야 할 것입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여드름이 쉽게 생길 수 있는 환경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입술은 피부가 얇고 수분 유지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입술 보습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그리고 립스틱 등의 메이크업을 지울 때도 깨끗하게 지우지 않으면 자극이 되어 버려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렌징과 세안, 스킨케어의 피부를 위한 이 3가지 기본은 특히 중요합니다. 

 

 

포스팅 요약정리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을 주의.
면도 주의
입 주위 여드름을 위해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

위장의 기능을 개선
입 주위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

 

본 포스팅에 수록된 내용은 의학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내용이나 치료법을 추천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집필자의 견해가 포함 되어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부탁드리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