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식

머리 여드름 재발 방지 비법 5가지 - 원인 및 치료

누구나 한번 쯤은 머리에 생긴 여드름때문에 고생했던 적이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머리 여드름은 얼굴에있는 여드름과 달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찾기 힘들뿐더러 신경쓰이기 마련이죠..

 

머리여드름은 헤어 브러시나 빗질 중이나 머리를 묶을때, 머리를 감을때 여드름이 난것을 알아차립니다.

헌데 여드름이 머리에 나게 된다면 좀처럼 나을 기미가 보이지 않아서 걱정이시죠

 

이유는 머리는 얼굴보다 피지가 모이기 쉬운곳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대로 치료방법을 알아가면서 생활 습관과 두피 케어 등 평소의 적절한 대처 방법을 알아두어서 머리 여드름을 다시 재발하지 않는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보이지 않는 머리 여드름. 원인을 알자!


머리 여드름에 상관없이 여드름에 공통되는 것이지만, 그 원인은 바로 "피지"에 있습니다. 어떤 원인으로 피부에 남아있는 각질이 모공을 막아 피지가 쌓입니다.

 

그리고 피지가 쌓여 모공 속에서 여드름 균이 증식하면 염증이 일어나서 여드름을 유발 시키는 것입니다.  머리라는 부위는 모공이 밀집 해있는 데다가, 머리카락으로 덮여져 있기 때문에 조금만 방심하면 얼굴이나 신체의 다른 부분보다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 여드름의 원인으로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지의 과다 분비, 수면 부족으로 인한 세포의 기능 저하, 모발 관리제 과다 사용, 등이 있습니다.또한 하루에도 몇 번씩 머리를 감는 등의 과도한 머리 감기도 원인 중 하나 입니다. 몇번이나 꼼꼼하게  머리를 씻게 되면 두피는 건조하게 되며 상처가 가기쉽기때문에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버립니다.

 


 

샴푸의 종류에주의하자!


머리에 여드름이 생기게 된다면 얼굴에 난 여드름과 마찬가지로 불필요하게 만지거나 잡으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염증이 일어나고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닿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머리는 하루라도 감지않으면 냄새가 나버리니.. 씻어야겠죠?

 그럴 때는 샴푸의 종류에주의합시다.!

평소 샴푸를 선택할 때 향기와 효과 등으로 선택하고 있지 않은지 곰곰히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두피 문제때문에 성분이 좋은 샴푸를 고른다는 생각으로 샴푸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것은  아미노산계 성분을 중심으로 구성되어있는 알레르기, 민감성 샴푸를 추천합니다.

아미노산은 피부와 같은 약산성이기때문에 보습력을 보충하면서 두피를 손상시키지 않고 씻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빨리 낫고 싶으시다면 아미노산 샴푸를 구입하세요!

세정력이 높은 알콜계, 비누계는 가급적이면 피하시는게 좋을 것입니다 

 


 


 

 

손톱은 세우지 않고! 샴푸 하자!


샴푸를 선택 하셨다면 한 숨 덜으셔도 될 것같습니다. 이번엔 구입한 아미노산계 샴푸로 씻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 예전과 같이 더러움까지 씻어내버리자는 생각으로 세정하면 안됩니다. 머리 여드름은 염증의 일종이기때문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정도로만 해주세요

또한 손톱을 세우는 것은 물론, 손가락으로 긁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머리에 난 여드름을 만지지 않도록 거품으로 씻는 느낌으로 세척하시면 효과적입니다. 또 하나!  린스를 사용하신다면 남김없이 세척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잔여 린스가 남아있으면 더 자극할 테니까요

 


 

머리 여드름은 유분을 피해야 한다!


샴푸는 물론, 트리트먼트 등 헤어 케어제품에도 신경을 써야합니다. 과다 사용은 피하시고 , 모발 관리제는 유분이 유분이 상당히 많기때문에 두피에 남아있는 것은 물로 깨끗하게 행구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을 막아 버리는 원인되어버리거든요

또한  왁스, 무스, 젤 등의 헤어셋팅용 제품들은  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헤어셋팅 제품들을 가급적이면 두피에 닿지않도록 해야 합니다. 두피에 묻게된다면 자극이 되기때문에 적정량을 사용합시다. 그리고  머리 여드름이 심할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자! 생활 습관을 생각해보자!


수면 부족이나 폭식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호르몬 균형을 저하시켜서 피부의 턴 오버를 억제 해 버립니다. 야채를 중심으로 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술이나 과자 등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지 않도록 신경씁시다!

또한 정한시간에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며, 규칙적인 생활 리듬을 몸에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일, 학교 공부 등의 스트레스도 항상 조심합시다.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스포츠나 취미 등을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0^

 

 

이상 머리 여드름의 원인과 그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시는 머리 여드름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라도 그 원인을 찾고, 알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샴푸와 트리트먼트 , 헤어셋팅제 등 신경쓰며 생활습관 등을 바꾸는 것은 어떨까요? 아, 그리고 자외선도 두피에 큰 타격을줍니다. 외출을 하시거나 운동을 하실때는 모자를 쓰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 여드름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리


보이지 않는 머리 여드름. 원인을 알자!

샴푸의 종류에주의하자!
손톱은 세우지 않고 씻자

머리 여드름에 유분은 NO! 
생활 습관을 다시 생각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