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여드름원인 및 5가지 예방법

    여러분들은 등에 자신이 있나요? 간혹가다가 특히 여름에 다른 사람들의 등을 보고 놀랐었던 적이 없지 않아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 스스로 등에 대해 생각 해보신 적있으십니까? 등은 사실, 타인에게 보여지는 손에 꼽는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뜨거운 태양 볕에 수영복을 입더라도 등이 훤히 보여질 수 도 있습니다. 바다나 수영장을 가기에는 등에 여드름이 난다면 조금은 고민이 될 수 있겠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자신에게 보이지 않는 등 때문에 자신감을 되찾고자 하는 분들께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도록 합시다

     

    등 여드름의 원인을 파악하고 깨끗한 피부를 되찾는 5 가지 방법!!

    Step.1 등 여드름의 원인


     

    등에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 입니다.

     

    * 여드름 균의 원인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바로 여드름 균.
    여드름 균은 인간의 피지를 먹이로 삼아 생존하고 있습니다.
    등은 피지 분비가 왕성한 곳이기 때문에 피지가 많이 분비되고 그 영향으로 여드름 균이 증식하기 쉽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외부 자극
    태양의 자외선을 받게 되는 등, 외부에서 어떤 자극이나 건조 상태가 계속 진행된다면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환경이 됩니다.

    또한 샴푸와 컨디셔너등을 제대로 씻지 않고 남겨두는 원인이 여드름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샤워 할 때 같이 씻은 샴푸와 컨디셔너의 성분이 채 씻기지 않아 남겨진 성분들이 등에 남는 것이 원인이 되기도합니다.

     

    * 식생활
    비타민 부족은 등 여드름에만 국한되지 않고, 피부 전체에 좋지않는 영향을 끼칩니다.

    비타민을 생활화 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해야 합니다.

    비타민 A … 피부의 산화와 노화를 방지한다.
    비타민 B … 지방 대사를 촉진한다.
    비타민 C … 색소 침착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 질환 개선.

     

    식은 땀
    자고있는 사이에는 자기도모르게 많은 땀을 흘립니다. 특히 위를 향해 잠을 자는 사람들은 땀으로 인해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 스트레스
    사람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긴장 상태가되어 혈류의 흐름이 나빠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남성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기때문에 과도한 피지 ​​분비와 이에따른 여드름이 생기게됩니다.

    그리고 호르몬 밸런스가 좋지 않을때 생길 수 있는 등, 등 여드름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back-acne.webp       back-acne1.webp

     

    Step.2 피부의 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턴 오버 주기가 28일주기 정도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표피 세포가 매일 매일 생성되고 신진 대사가 활동을 하면서 떨어져나가게 되고, 결국 신체를 보호하는 장벽으로 작용되다가 때와 함께 벗겨 지는 원리입니다. 동물의 허물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0

     

    이러한 턴 오버의 구조로 인해 피부는 항상 건강하고 그리고 강하고 아름다운 상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Step.3 무리한 때 밀이는 금지!


     

    그럼, 여기까지 말씀드린다면 원인에 대해 어느정도 파악을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등 여드름의 대처방안으로 어떻게 하실껀가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샤워나 목욕을 할 때 등에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깨끗하게 때를 벗기거나 여러가지 대처를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기 판단만 믿고 때를 심하게 벗기거나 하면 반대로 흉터가 될 수 있기때문에 등 여드름이 많이 나시는 분이나 조금 신경쓰이시는 분들은 가까운 피부과에 내방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back-sexy.webp

    Step.4 항상 신경을 써서 깨끗한 등을 유지 하자


    사람들은 스스로 등을 보지 못하는 동물입니다. 자신의 등은 직접 볼 수가 있다면 좋겠지만 이럴때는 거울을 활용하여 체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져보고 피부가 고르지않고 좁쌀처럼우둘투둘 만져진다면 ? 아마도 등 여드름이 날 징조로 보이기때문에  제때 대처하도록 합시다. 그래야만 흉터를 남기지 않고 치료가 가능합니다. 혼자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식생활 재검토
    수면 시간을 늘린다.

    때를 심하게 밀지 않는다

    흡수성이 좋은 속옷과 잠옷을 입는다
    보습을 한다
    스트레스를 없앤다.

    신이 스스로 대처 할 수 있는 것도 많습니다. 재때 체크 하신다면 돈을 들여서 에스테틱에 다닐 필요도 없겠죠 🙂

     

    back-pretty.webp

    Step.5 게으르지 않는 것 = 피부 유지의 힘


     

     

    만약 등드름이 생겨서 결국 흉터가 되어버리면 다시 복구하는데 신경이 많이 쓰일 것입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대처 할 수 있게 노력 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피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자신에게 맞는 바디샴푸나 보습 크림등을 사용한다면 다시 원래의 부드러운 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등 미인을 목표로 세우고 오늘 말씀드린 5가지 방법을 매일 상기시켜서 시작하도록 하는 것은 어떤가요? 등이 없는 드레스나 수영복도 자신입게 입을 수 있게 말이죠!

     

    포스팅 정리

     

    등 여드름의 원인은 여러가지

    피부의 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무리한 때 밀이는 금지!
    항상 신경을 써서 깨끗한 등을 유지
    게으르지 않는 것은 곧 피부 유지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