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 스트레칭 - 다리 길어지는 법 4가지 필독

2020. 12. 26. 01:42건강 정보/신체 컴플렉스

    평소에 키때문에 컴플렉스인 사람들이 주위에 여럿 볼 수 있습니다. 키크는 방법에 대해 여러가지 조사가 이루어 지고 있고 약과 수술까지 등장하고 있는 요즘, 약과 수술로 효과를 보았다는 사람은 찾아 볼 수 없습니다. 길거리에 지나가는 키가 큰 남녀들이 몸매까지 좋으면 너무 부러울 수 없죠.


    키크는 방법과 몸매까지 더 좋아진다면 더 할 나위 없겠죠. 혹은 신장이 크지는 않더라도 크게 보이는 효과는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키가 작은 사람들은 새우 등과 거북 목 그리고 O다리까지 치료를 하면 상당히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키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서 신장과 몸매까지 바로잡아 줄 수 있는 방법 키크는 스트레칭 - 다리 길어지는 법 4가지 필독에 대해 공유 하고자 합니다.


    단, 규칙적이고 바른 자세로 임해주신다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shoulder stretching-women


    성장 호르몬이 나오는 취침 전에 어깨 뼈를 공략하라.


    키가 크는 방법 중 하나는 뼈를 늘리는 방법입니다. 뼈의 양쪽 끝에 있는 연골이 핵심입니다. 골단선[관상골(管狀骨)의 골간(骨幹)과 골단(骨端) 사이에 있는 성장선.]이 중요한데, 골단선이 성장하면 뼈도 같이 성장을 합니다. 골단선은 노화에 의해 없어지지만, 그 존재의 유무는 엑스레이 촬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단 아직 성장기 학생들은 확인 하지 않으셔도 될 것입니다. 

     

    성장 과정 중에 있는 아이는 골단선을 늘리는 방법으로  성장 호르몬을 촉진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 뿐만 아니라, 어깨의 가동 범위를 확장시키는 것도 키크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흔히 농구를 하면 키가 크다!라고 하는 것은 이 골단선에 자극이 되어 뼈가 늘어나게 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leonardo da vinci-Vitruvian Man


    다빈치가 그린 인체비례도를 보시면 쉽게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팔을 늘린 길이는 곧 신장의 길이와 같습니다


    (신장의 1/4) = (손목~어깨 길이) = (어깨) = (치골 ~무릎) = (무릎~발뒤꿈치) 로 계산 될 수 있는데, 왜 팔을 옆으로 펼친 길이와 신장이 같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견갑골 근육으로 척추에 연결 되어있기 때문에 근육이 늘어나게 되면 신장 또한 성장 하게 됩니다. 


    이것은 골단선이 없어진 성인의 경우에도 효과 적입니다. 견갑골에서 등뼈나 흉추, 경추에 이어지는 근육인 승모근, 마름모 근, 어깨 뼈를 움직이는 것 만으로 그 가동 범위를 더 넓히게 되어 신장이 늘어난 것처럼 보입니다.


    * 성장 호르몬이 나오는 수면 전 누워서 견갑골을 안쪽으로 향하게 생각하면서 손바닥을 맞추고 머리 위로 쭉 팔을 뻗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어깨 관절의 가동 범위도 넓어 짐에 따라 어깨 또한 넓어집니다. 어깨가 넓어지면 다른 부분은  비교적 가늘어 보이기 때문에 몸매가 더 이뻐 보이게 됩니다.


    working women


    큼직큼직하게 걷는다.


    고관절을 구부리는 일을 하는 3종류의 근육은 장골근, 대요근, 소요근이 있습니다. 이 근육들은 허리에 연결되어 있으며, 특히 대요근(요추의 양쪽 면에서 시작하여 서혜인대를 지나 대퇴골의 윗부분 안쪽에 이어지는 길고 가느다란 근육)은 S자 커브를 만드는 이상적인 자세를 유지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이 대요근을 단련하여 허리와 새우등 등 부자연스럽게 굽은 척추의 형태를 고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키크는 스트레칭을 한다고 생각하시면서 큼직큼직 걷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대요근을 단련하면 뱃살이 처지는 것을 억제하고 자세가 좋아지며 뱃살에 주름이 사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리 교정을 해서 신체 밸란스를 잡는다.


    O(오) 다리이 신분들은 다리 때문에 많이 스트레스 받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 한 양 무릎이 서로 붙지 않는 사람들은 스커트를 입거나 딱 붙은 스키니를 입으면 다리가 열려 보이기 때문에 하체의 폭이 넓어지고 뚱뚱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O다리를 치료하고 하체의 폭이 좁아지게 된다면 좋은 체형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stretching women


    O다리, 무릎이 붙지 않는 다리 등은 다리 안쪽 근육을 단련하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크게 걷는 방법도 물론 효과적이지만, 우선은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와 다리 안쪽 근육을 의식하면서 무릎과 발 뒷꿈치 엄지 발가락을 붙인 상태에서 스트레칭 운동을 합니다.


    골반 벨트, 고관절 무릎 밴드 등을 감고 키크는 스트레칭을 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다리가 무의식중에 열려 있다고 깨달았을 때에는 항상 붙인다는 생각으로 임해주시면 될 것입니다. 비스듬히 자리 잡고 있던 근육과 뼈가 곧게 피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곧 키가 크는 좋은 효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발바닥에 자극을 주자.


    키가크는 방법 중 하나인 골단선을 늘리기 위해서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성장 호르몬이 골단선의 성장 작용에 인슐린을 합성하는 것입니다. 성장 호르몬 분비의 명령을 내고 있는 것이 뇌하수체임으로 거기에 자극을 주면 효과적입니다.

    foot stretching ball


    또한 키가 크는 방법에서 단백질 섭취를 중요시 여깁니다. 단백질은 간세포에서 합성이 됩니다. 따라서 간을 자극하게 되면 하면 키도 쑥쑥 자라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성장 호르몬을 나오게 하는 것이 바로 발바닥입니다.


    어떠셨나요^^?


    조금 길지만, 여기에 나온 키가크는 방법을 참고하여 훤칠한 키와 몸매를 얻고 싶지 않으신가요? 스트레칭과 걸음, 그리고 발바닥 자극 등 어떻게 보면 아무렇지 않는 행동들이 결국에는 성장호르몬 촉진에 의해서 키가 자랄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자기자신이 행하는 행동들에 의구심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좀 더 내몸을 더 잘 살피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평소에 의식을 하면서 습관적으로 만드신다면 충분히 자랄 수 있습니다. 물론 성장기가 끝나면 키도 끝난다는 말이 있지만 어른이 되어서도 매일 노력하면 성장기때의 갑작스런 신장은 바로 얻을 수는 없지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날을 위해 매일 꾸준히 진행해 갑시다. 영양가 있는 음식을 잘 먹고, 운동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시는 것이 핵심입니다. 

    오늘은 키크는 스트레칭 - 다리 길어지는 법 4가지 필독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상단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허브 할인코드 15% 할인된 가격으로 서플리먼트 제품을 싸게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