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 14. 23:59ㆍ피부 미용 정보/다이어트
일을 끝마치고 퇴근 할 때쯤에는 다리에 감각이 사라지거나 다리 붓기때분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분명 아침에는 다리가 얇았는데 오후가되면 코끼리 다리처럼 굵어져버리곤 합니다.
때문에 여성분들의 고민이 날로 늘어나고있으며 압박스타킹 등으로 붓기를 가라앉히는 방법을 동원하기도 합니다. 이 보다더 현명한 것은 저녁쯤에 부어버리는 다리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번포스팅에서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다리붓기빼는법 5가지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60분에 한 번씩 자세를 바꾸자
서서 일을 하더라도 혹은 앉아서 일을 하더라도 저녁에 똑같이 부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구요? 그원인은 같은 자세를 오래 유지하기때문에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결과적으로 혈액 순환이 나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1시간에 1번씩 자세를 바꾸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예를들어, 서서일하시는 분들은 화장실에 웅크리고 앉아서 몸전체를 굽히거나 한번씩 펴주는 운동을 실시합니다.
그리고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은 한시간에 한번씩 자리에 일어나서 화장실에 다녀올때 계단을 가볍게 오르락 내리락 하는 행동을 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동작을 점심시간에는 여유를 가지고 제대로 실시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0분에 한 번씩 종아리 근육을 자극하자
30분에 한 번씩 종아리 근육을 자극시키는 방법도 적극 추천합니다.
예로부터 종아리는 두번째 심장이라고 불리우며 전신의 혈액순환을 돕는 펌프와도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간혹 뉴스에서 보도되는 사망사건 중 하나가 피시방에서 장시간 앉아서 게임을 하다가 죽는 경우입니다. 이런 부류의 사망사건은 대다수가 심장질환으로 사망을 하게되는데, 자리에서 일어나지않고 한자세만 계속유지하다가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아 사망에 이릅니다.
따라서 종아리근육을 자주 움직이고 수분이 하반신에서 정체를 방지하도록 종아리근육을 움직이는 것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서 근무를 하실경우에는 등을 펴주시고 앉아서 근무를 하실때에는 발목을 상하로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종아리 근육을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수분을 섭취한다
다리의 붓기는 수분이 체내에 정체 해버리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따라서 적당한 수분섭취를 통해 자주 체외로 배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앉아 있는 동안 수분을 거의 섭취하지않은 사람, 혹은 수분은 섭취하지만 화장실에는 가지 않는사람은 앞으로 조금 더 신경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염분을 줄이는 식사방법도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반신을 절대 차게하지 않는다
하반신을 차게하면 붓기가 생기기 쉬워지는 환경을 만들게 됩니다.
따라서 사무직이나 앉아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무릎담요를, 서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레깅스를 착용하여 오한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만약, 복장이 자유롭지않는 곳에서 일을하시게된다면 옷안에 짧은바지 등을 이용하여 추위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바닥과 허리에 핫팩을 붙이자
오한을 쉽게 느끼시는 분들은 발바닥과 허리 혹은 척추에다가 붙이는 핫팩을 사용하여 따뜻하게 체온을 유지하신다면 부종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는 오한이 들면 하반신전체가 온도가 내려가기때문에 혈액 순환을 나쁘게 바꿔버립니다.
본인이 오한을 잘 느끼지않는 분들이라도 척추에 핫팩을 붙이는 것만으로 다리붓기를 줄이며 피로완화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저녁에 약속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리가 퉁퉁부어버리면 스타일 전체가 나빠보이게됩니다.
미팅이나 회식 등에는 참석하기싫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다리붓기빼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