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자동차, VR로 주행한다면?! – 운전의 혁명

    항간에선 자동운전 차량을 개발하는 애플이 이 부분에서 손을떼었다고도 전해집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를 포기하는 대신 형태를 바꾸어서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이 모든 가능성은 팀쿡 CEO에서 흘러나왔기때문에 주시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자동차 운전, 애플자동차가 혁명을 일으킬 것인가


     

    [ 소문에 대한 코멘트는 받지않는다] 라며 말하면서도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우리는 다른제품끼리 서로 결합을 시키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수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라고 팀쿡은 언급하였습니다.

     

    애플이 자동차에 끊임없이 개발, 투자를 할 가능성을 시사하였습니다. [우리들은 항상 새로운 것을 맞이해왔습니다. 자동차 공간이라는 것은 향후 어떤 식으로 진보될 것인가, 혹은 자동차 운전 습관의 혁명을 불러일으킬 기술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

     

     

    라는 구체적인 내용은 말하지 않았지만, 애플이 자동차 개발보다 운전시스템과, 카플레이의 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애플은 여지껏 시사해왔던 애플카의 자사 생산을 포기하였으며 이로인해 수백명이 이 프로젝트에서 떠났다는 사실이 얼마전에 보도되었습니다. 

     

     


    VR을 사용하여 테스트 주행! ?


     

    따라서 사업방식도 크게 바뀌어서 진행될 전망입니다. 애플이 블랙베리 자회사의 자동차 소프트웨어 기업인 QNX에서 댄 닷지 전 CEO를 비롯하여 기술자들을 대거 채용하고 있는 중이며, 캐나다의 오타와에서iOS처럼 자동 운전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는 보도가 흘러나왔습니다.

     

    apple-car.webp

     

    게다가 개발에서는 실제 거리와 도로에서 테스트 주행을 하지 않고 VR (가상 현실)을 이용하여 “가상의 길”을 주행하고 있다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일단, 새로운 프로젝트인 타이탄을 지위하는 밥 맨필드가 어떤 형태로 이끌어 갈 것인지 앞으로의 횡보에 주목해야겠습니다. 

     

    VR로 자동차를 조작하는 상상 해보셨습니까?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

    >> 카카오스토리 구독 하기 <<

     

    네이버 오픈캐스트, 카카오 스토리에서 최신소식을 받아 보세요!

    따끈따끈한 정보가 매일 업뎃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