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의 디자인은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를 살펴보면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가상 디자인 정도로만 다뤄져 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늘 유출된 도면은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를 기반으로 한 정말 현실적인 내용을 근거로한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현재 아이폰7 시리즈는 생산공정이 눈앞에 다가온 시점에서 앞으로도 갖가지 루머가 쏟아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러고 보면 며칠전 [링크] – 아이폰7 이어폰 잭 그대로 출시된다? 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렇게 또 유출정보가 흘러나왔네요
이어폰은 사라질 것인가?
캐드 이미지를 공개한 사진은 디자이너 Steve Hemmerstoffer에 의해 공개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갖가지 루머들의 정보를 인용하여 디자인을 하였으며, 특히 여러분들이 주목할 것은 이젠 이어폰잭에 이어폰을 꼽지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이번에 공개 된 아이폰7로 보이는 부품 이미지는 이어폰 잭에 해당하는 부분이 뚫린곳 한곳에 밖에 존재하지않아서 라이트닝 케이블과 이어폰 (혹은 블루투스)를 겸용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있습니다.
[링크] – 아이폰7 새로운 컨셉 사진과 영상 등장!! – 에어팟
그리고 아이폰7은 현재의 아이폰6, 아이폰6s와 외형은 비슷하지만 이전에 유출된 캐드와 같이 카메라가 기본보다 약간 커져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스마트 커넥터 탑재되나?
또한 아이폰7 플러스(아이폰7 프로)를 살펴보면 후면 카메라는 듀얼 렌즈가 탑재될 뿐만아니라, 스마트커넥터로 보이는 점3개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처럼 스마트 키보드를 사용 가능할 스마트커넥터는 탑재되지 않을 전망이였지만, 아직까지 탑재가능성에 대한 기대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의 아이폰6와 아이폰6s와 마찬가지로 카툭튀 (카메라가 돌출된) 현상은 여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각종 미디어에서는 렌즈의 기능을 좀더 업그레이드 하기위함이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 왼쪽 : 아이폰7, 오른쪽 : 아이폰7 플러스 CAD 이미지)
안테나 선도 이미지 처럼 아이폰의 뒷면의 가장자리에 배치하여 이전 모델보다 크게 눈에 띄지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프로토타입의 디자인, 도면이 아니라 현재까지 유출정보를 모아서 디자인 했기때문에 100% 이렇게 출시되리라 볼 수는 없습니다.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을 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