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여드름나는이유, 좁쌀여드름 원인 7가지 필독!

    오늘은 등여드름나는이유, 좁쌀여드름 원인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등 여드름은 염증을 일으키거나 피부에 달라붙어서 착상되어 보기 흉하게 될 경우가 많습니다. 또 한 등에난 여드름은 자기 자신이 볼 수 없기때문에 불안하기만하죠. 어떻게 하면 여드름을 치료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약을 먹거나 예방을 스스로 한다고 해도 낫지 않는 이유는 도대체 뭘까요?

    아마 등에는 땀이 많이 흐르기때문에 약을 발라도 땀과함께 옷에 묻거나하기 쉬운 장소이기때문인데요. 샤워를 하거나 할때에도 손이 닿지않아 오염 성분 혹은 먼지가 남기 쉽기때문입니다

     

    또한 피지 분비도 활발하게 이루어 질 것임에 분명하고, 옷에 닿는 자체만으로도 여드름이 악화되기 쉬울 수 도 있습니다. 등 여드름을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선 우리가 갖춰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을 이 포스팅에서 낱낱히 파헤쳐보도록 합니다.

     

    back-Acne-dirty.webp

    여드름 약을 발라도 효과가 없었던 8가지 이유는?

     

    1. 샴푸, 린스는 잘 씻어 내도록 한다

     

    샴푸가 피부에 맞지않는 다는 이유로 여드름이 재발하는 케이스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시판되는 샴푸에는 세정력이 과거와 비교해서 월등히 강하며 피부의 유분까지 빼앗아 버리기때문에 피부가 건조하기 쉬워버리기때문입니다. 예를들어 두피에 여드름이 있는 사람은 샴푸의 세정력때문에 두피가 쉽게 건조해져서 여드름이 생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머리카락때문에 영양이 잘 전달해지지 않는 어려운 상태가 되어버리는 것도 알아둡시다. 샴푸의 자극이 강한경우에는 여드름을 자극하고 약조차 듣지 않아버리며 악화되기 십상입니다.  머리를 씻은 후에는 대충 샴프거품만 물로 흘러내릴 것이아니라. 몸에 묻은 샴프 거품, 린스도 함께 물로 흘려보내도록 해야합니다.

    back-Acne-girl.webp

     

    2. 린스와 컨디셔너는 항상 조심하자.

     

    린스는 머리카락 표면을 커버 하고 트리트먼트는 머리카락 표면그리고 내부까지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입니다. 컨디셔너는 머리카락 표면에 영양을 공급하면서 머리카락을 정돈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머리에 바르는 컨디셔너 성분은 등에 여드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모공이 막혀버리는 원인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모공이 막혀버린다면 약을 발라도 소용이 없다는 이야기이죠. 린스나 트리트먼트가 왠만하면 닿지 않도록 충분히 린스와 트리트먼트 성분을 물로 씻도록 하는게 가장 필요합니다.

    좁쌀여드름 원인 또한 될 수 있으니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비누에도 신경써야 한다

     

    등에는 여전히 여드름이 있으며 치료도 잘되지않고 약도 잘 듣지 않는 상태에는 샴푸, 린스, 컨디셔너 이외에 비누사용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바디 샴푸또한 세정력이 높으며 몸에 붙은 오염과 함께 피부를 보호하는 기름성분까지 빼앗아 버립니다. 몸에 기름기가 없는 상태에서는 피부 스스로 수분을 주려고 하는데 이 때, 피지 분비도 함께 왕성하게 배출 하게됩니다. 결국 깨끗하게 씻어내려다가 오히려 모공이 더러워지는 결과를 가지게 됩니다.

    이 상황을 개선하기위해서는 제대로된 보습을 해야될 필요성이 있으며,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시키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다. 입욕제를 사용하며 몸에 보습을 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손에 닿지않는다고 포기하지말고 샤워후에 보습제와 수분공급을 시켜주는 미스트 등을 사용해서 꾸준히 관리합시다


    back-Acne.webp

    4. 침구를 신경 쓰자.

     

    당신의 침구는 과연 위생적일까요? 등여드름나는이유 중 하나인 청결.

    평소에 신경을 쓰지않았던 침구에도 의외로 피부가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환경일 수도 있습니다. 


    침대보와 배게보를 정기적으로 세탁하고 이불을 태양볓에 말리면 세균이 번식할 위험성은 낮아 집니다. 아시다시피 사람은 자고 있는 동안에 많은 땀을 흘리며,그 땀을 흡수하고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바로 이불입니다.

    깨끗하다고 스스로 생각할지는 몰라도 세균이 이불 속에서는 자라나는 환경이 아닌지 먼저 생각해봐야 되겠습니다. 태양볓에 말리기 힘든경우에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이불에 뿌리는 스프레이를 사용하거나 이불 건조기 등을 사용해서 이불을 깨끗하게 해야 될 것같습니다. 햇볓에 말린 이불은 수면에 굉장히 도움이 되며 여드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5. 속옷에 신경을 쓰자.

     

    면섬유가 아닌 폴리에스텔 성분은 통기성이 나쁘기때문에, 실크와 코튼 등 천연소재를 사용한 속옷을 입도록 합시다. 폴리에스텔은 정말 통기성이 나쁘기때문에 기능성 속옷을 입으면 좋을 것입니다. 등 여드름이 심해져서 약을 먹을때에도 코튼 속옷 등과 같이 사용하면 효과가 안정됩니다.

    혹여나 속옷을 갈아입지 않는다면 절대적으로 그렇게 해서는 안됩니다. 더러운 속옷은 여드름 균이 번식하기 정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브래지어도 조여서 혈액 순환을 나쁘게 하며 이는 여드름이 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속옷에 신경을 쓰고 스스로 돌이켜봐야 여드름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back-Acne-roots.webp

    6. 땀을 제대로 제거하자.

     

    등은 땀샘도 많이 있는 곳입니다. 즉 피지 분비도 굉장히 활발하며, 여름철 등 옷에 먼지가 자주 붙기 쉽고 등드름 약을 발라도 잘 듣지 않는 다고 생각하면, 땀을 의심해야 합니다. 땀을 흘리면 자주 갈아 입는것도 한가지 예방입니다.

    피부를 깨끗하게 할 뿐더러 여드름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니 땀제거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또한 땀성분에 의해 알레르기 등에 의한 피부염의 가능성도 충분히 있으니 등 여드름이 심해질 경우에는 피부과에는 꼭 들려야 합니다.

     

    7. 허리, 어깨결림을 꼭 풀자

     

    결림 등이 있는 경우에는 피부의 구석구석까지 피공급과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않을때 발생되기 쉽습니다. 결림이 있는 것은 혈액순환이 나쁘다는 증거이며, 노폐물이 림프에 쌓여져버리게 됩니다.

    림프관의 흐름이 나쁘면 몸이 차가워지기 쉽고, 부종 등의 건강 악화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림프의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도 몸을 움직이는 일을 게을리하지않아야겠으며, 운동등으로 림프관을 활발히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따뜻한 물에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킬 수 있는 목욕도 추천합니다. 

    back-Acne-pretty.webp

    등 여드름은 여름철에 굉장히 신경쓰이는 존재입니다. 비키니를 입고 바다에 갔을때 누군가 내 등을 보게 된다면?!

    아찔합니다. 여드름이 심한 경우에는 여드름 흉터와 분화구처럼 움푹패여버리는 일도 생겨버리니 빠른 대처가 필요 합니다. 여름에는 노출이 잦으니까요!

    등에는 앉거나 할때 옷이 밀착되거나 하기때문에 약을 발라도 옷에 닿거나 약의 효과도 느끼기 어려운 장소입니다. 등면적도 상당하기때문에 자신에 피부에 맞는 방법으로 치료를 해야될 것같습니다.

    염증이 생기기전에 한발 더 빨리 움직이고 꼭 완치를 시켜서 등 미인이 되도록 합시다!

    오늘은 등여드름나는이유, 좁쌀여드름 원인 8가지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

     

    1. 샴푸 린스는 잘씻겨 내려갈 수 있도록 신경쓰자.

    2. 린스, 컨디셔너는 조심하자.

    3. 비누에도 신경을 써서 사용하자.

    4. 침구, 속옷을 항상 청결히 하도록하자.

    5. 땀을 제대로 처리 하자.

    6. 허리 어깨결림은 여드름의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