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여드름, 이젠 지긋지긋하다! 5가지 대책방법

2016. 3. 23. 23:35건강 정보/피부 & 여드름

    매월 생리 전, 여드름 때문에 고민인 분들이 많습니다.  가뜩이나 호르몬 때문에 몸이 푹 퍼지고 우울한데 여드름까지 겹치면 정말 더 짜증이 납니다.

     

    생리전에 생기는 여드름은 생리에 의한 호르몬 조절에 의해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월 생리가 찾아오게 되면 결국 이와같은 몸의 변화때문에 자주 피부트러블이 생긴다는 말이 됩니다. 사람이 약물의 힘 이외에 생리 주기를 조절할 수 도 없고 어찌할 바 모르겠지요

     

    하지만 생리전에 나는 여드름도 제대로 대책하면 충분히 개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리 전에 생기는 여드름때문에 에 항상 고민하고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5가지 대책 방법에 대해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Step.1 평소보다 정성스럽게 세안하자


     

    생리전이되면 여성 호르몬의 작용으로 인해 평소보다 분비되는 피지의 양이 훨씬 많아집니다. 이 과다하게 분비 된 피지가 생리 전 여드름의 큰 원인이 됩니다.

     

    생리 전에 여드름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보다 더욱 세심하게 세안을 해야합니다. 클렌저 등도 피지 분비가 많이 되어 있기때문에 깨끗이 씻어내는 타입을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얼굴을 헹굴 때는 남아있는 클렌징 성분을 깨끗하게 제거 해야 합니다. 특히 턱 아래 귀 뒷쪽 등 세심하게 씻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2~3차례 세안을 하는 것은 피하셔야합니다. 오히려 피부가 건조하면 여드름이 나기 쉽기때문에 적당히 세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적당한 양의 피지는 피부를 지켜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이죠

     

    세안을 할 때는 물의 온도를 조금더 올려 자극이 강한세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menstruation ance lotion

     

    Step.2 평소보다 로션을 꼼꼼히 바르자


     

    생리전은 피지가 평소보다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모공이 막히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유분을 포함한 로션이나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을 평소처럼 바르면 모공이 막히기 쉬워집니다.

     

    그렇기때문에 평소보다 로션,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는 정성이 필요합니다. 특히 T 존과 코 부위를 제외한 나머지  U 라인 등 먼지가 쌓이기 쉬운 곳은 주의하셔야 하며 파운데이션을 너무 바르지 않도록 합시다.

     

    가능하면 평소보다 피부에 자극이 적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기초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menstruation ance remove makeup

     

    Step.3 최대한 빨리 메이크업을 지우자


     

     메이크업은 피부에 부담을 주기마련입니다. 특히 피부가 민감한 상태이기때문에 여드름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외출에서 돌아온 뒤에 즉시 화장을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평소 오일 클렌징을 많이하는 사람은 조심 하셔야 합니다. 오일 클렌징은 빠르고 쉽게 화장을 지울 수 있지만, 그만큼 피​​부에 자극이 강합니다.

     

    또한 메이크업과 함께 피부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최소의 피지까지 씻어 버립니다. 평소 오일 클렌징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생리 때 만큼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ad 
     

    Step.4 기름진 것을 피하자


     

    앞에서도 말씀드렸듯, 생리 전은 평소보다 많은 피지가 분비됩니다. 이상태에서 치킨이나 튀김등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나면 점점 피지가 촉진되기때문에 모공이 막혀버리기 쉽습니다.

     

    때문에 생리전 만큼은, 튀김, 치킨, 육류 등 기름진 음식은 최대한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것은 소화가 나쁘고, 위장에 부담을 주기때문에 피부트러블에 좋지않는 영향을 미칩니다.

     

    menstruation ance chicken

     

    또한 초콜릿, 케이크, 과자 등 단 음식에 포함 된 당분도 여드름의 원인이 됩니다. 기름진 것과 마찬가지로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menstruation ance vegetable

     

    Step.5 야채, 버섯을 먹자!


     

    생리 나기 전에는 위장에서의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고 그 이유에 따라 여드름의 위험이 증가하게됩니다. 위장의 상태를좋게하기 위해서, 그리고 체내의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기 위해는 섬유질 성분의 음식을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야채 중에서 우엉, 해조류에서는 미역 그리고 버섯이 들어간 음식 등은 섬유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소플라본 또한 위장에 효과가 좋기때문에 콩 식품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생리 날이 다가오면 기분이 가라앉거나 우울해지며 몸도 피곤해지게됩니다.  자기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몰두 시간을 쏟으면 스트레스 또한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여성분들이 이 기간에 잘 극복하여서 오늘 말씀드린 생리전 여드름 5가지 대책 방법을 되새기시면서 건강한 피부를 갖길 바랍니다. 

     

    포스팅 정리

     

    평소보다 정성스럽게 세안하자
    평소보다 로션을 꼼꼼히 바르자

    최대한 빨리 메이크업을 지우자

    기름진 것을 삼가하자

    야채, 버섯을 먹자!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