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애플

아이폰8 디자인, 강화유리로 새롭게 제작한다?

 

아이폰8 디자인은 익히 아시다시피 아이폰 등장 10주년을 기념하기때문에 기존의 아이폰과 차별화를 둘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따라 기존의 두 가지 모델 체제가 아닌 프리미엄 모델을 더한 세 가지 모델로 라인업을 구성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프리미엄 모델은 다른 두 모델과 달리 디자인이 조금씩 달리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이미 개발이 막바지 단계까지 진행하고 있는 것이 새롭게 밝혀 졌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단계


하드웨어의 생산은 크게 시작 -> EVT (Engineer Verification Test : 엔지니어 인증 시험) -> DVT (Design Verification Test : 디자인 인증 시험) -> 제품양산 단계를 거칩니다. 

 

공급 업체 등에서 흘러나온 정보에 의하면 아이폰8의 프리미엄 모델은 이미 EVT 단계를 넘어서 DVT 단계(디자인 인증 시험)에 돌입 했다고 합니다. 

 

iphone8 display


디자인은 전면 및 후에 2.5D 엣지사양의 강화유리로 중간에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을 끼우는 디자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이에 대해 이전에 DigiTimes에서 강화유리와 스테인레스를 사용 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으며, 아이폰8의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의 노출면은 애플워치의 스테인레스 스틸과 같이 윤이날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ad 

 

 

 

 디스플레이는 확정, 그렇다면 지문인식센서는?


이미 포스팅한 내용대로 듀얼카메라는 아이폰7 플러스 처럼 가로가 아닌 VR / AR (가상현실 / 증강현실)로 구성될 것이며 세로방향으로 위치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페이스 타임 카메라는 디스플레이안에 내장되어 있으며 물리적 홈버튼은 탑재되지 않아서 전면 디스플레이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갤럭시 S8과 같이) 하지만 지문인식 센서인 Touch ID 센서를 디스플레이 아래에 위치시키는 것과 뒷면에 위치시키는 것은 아직까지 구체적인 정보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유추해보면 아무래도 지문인식 기능을 폐기시키고 얼굴 인증으로 바꾸는 것이 아닌가 하는 관측이 있습니다. 

 

iphone8 display


또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시킬 예정이지만, 갤럭시S8 처럼 곡면 디스플레이가 아닌 기존의 평면 디스플레이로 채용될 것이 유력합니다 

 

마찬가지로 동시발매가 예상되는 기존의 두 가지 모델 아이폰7S/ 아이폰7S 플러스라는 네이밍을 사용 할 것으로 보이며 마이너 업데이트정도로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동시에 프레임이 두꺼워지며 기존의 아이폰7용 케이스를 사용 할 수 없게된다는 루머도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 그럼, 공감을 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

>> 카카오스토리 구독 하기 <<

 네이버 오픈캐스트, 카카오 스토리에서 최신소식을 받아 보세요! / 따끈따끈한 정보가 매일 업뎃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