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증강현실 과연 도입할 것인가?

    올해 출시가 예정인 아이폰8가 증강현실 (AR)에 대응할 가능성이 과거보다 높아졌습니다.


    AR 소프트웨어 개발 및 3D매핑 등이 차기 아이폰8과 동시에 발표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미 AR개발에 1000명 이상의 기술자를 투입

    투자 은행 UBS의 애널리스트인 애플의 정보에 정통한 스티븐씨 등에 따르면 애플의 팀 쿡CEO가 다양한 방면에서 AR 관련제품의 개발을 반복적으로 언급한 것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소식통으로 부터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은 이스라엘의 AR 개발 프로젝트에 1000명 이상의 기술자들을 투입하고 있다는 정보가 흘러나왔습니다. 

     

    iphon8-ar.webp


    이스라엘은 과거 2015년 헤르츨리야(Herzliya)의 한 시설에서 아이폰8의 하드웨어 개발이 진행되고있다는 뉴스가 있었을 정도로 이스라엘에 상당한 연결고리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빠르면 아이폰8에 탑재시킬 수도?

    애플이 AR 관련기업을 여러차레 매수하고있는 것도 이를 뒷바침해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PrimeSense (이스라엘 텔 아비브), Metaio (독일), RealFace (이스라엘 텔 아비브) 등이 있습니다. 

     

     

     

    UBS는 내부정보에서 애플은 빠르면 올해출시될 아이폰8과 함께 새로운 AR 제품을 발표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그만큼 고성능이라고 볼순 없지만, 3D매핑과 AR소프트웨어 개발킷 등을 예를들수 있습니다. 

    연중최고가를 갱신한 애플이 기업사냥에 나서는 것도 이상한 현상은 아니지만, 기술개발에 꾸준한 투자가 이어지고있다는 것은 그만큼 애플의 혁신에 목말라 있는 것 일지도 모릅니다. 


    며칠전에는 물리적 홈버튼을 없애고 디스플레이에서 지문인식 핵심기술을 가지고있는 트레이스를 방문해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아이폰 10주년이되는 올해에 출시될 아이폰8에 선보일 예정이며 이러한 루머들을 뒷바침하고 있다는 점에서 AR를 도입한다는 뉴스는 굉장히 흥미로운 이야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 그럼, 공감을 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

    >> 카카오스토리 구독 하기 <<

     네이버 오픈캐스트, 카카오 스토리에서 최신소식을 받아 보세요! / 따끈따끈한 정보가 매일 업뎃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