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없애는법,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

2017. 2. 26. 23:53건강 정보/피부 & 여드름


    나이를 먹어감에따라 목에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목에 주름이나 처짐이 생기는 이유는 뭘까요?


    거의 대부분은 목에 주름이 생기기 쉬운 동작을 빈번히 이루어지기때문이며 고개를 끄덕이거나 시선을 바꿀때 영향이 미치게됩니다. 이러한 동작에 의해서 같은 위치에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오늘은 목에 주름이 왜 생기는지에 대한 원인과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목주름없애는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에 처짐이나 주름이 생기기 쉬운 이유


    neck wrinkle


    목에 처짐이나 주름이 생기기 쉬운 이유로는 앞서 말씀드렸듯 같은동작이 반복될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고개를 끄덕이거나 시선을 바꿀때 영향이 가기쉽습니다. 이러한 동작에 의해 그리고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우리는 주름이 눈에띄게 증가됨을 알아차릴 수가 있습니다. 


    특히 목 피부는 얼굴에 비해 얇은 것이 특징이며, 이에따라 목의 처짐과 주름이 쉽게 나타나게됩니다. 


    또한 목을 자주 움직이는 것이외에도 생활 습관에따라 개인차가 나타나게됩니다. 예를 들어, 잘 때 높은 베개를 사용하거나, 최근 급격히 늘어난 스마트폰에 의한 영향 (특히 스마트폰을 계속 아래로 처다보는 행동) 등이 목 주름의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목과 어깨가 뻐근하다고 느낄때에는 림프의 흐름이 막히게되는데 이때 목의 붓기가 증가하게됩니다. 


    목에 부종이 심해지면 주름에 의한 처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하더라도 목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목을 움직이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같은 걱정때문에 평소에 목 케어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neck wrinkle

    목살 처짐,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목 관리 방법


    목 스킨케어를 실시


    목의 군살과 주름의 대책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보습입니다. 목에 수분을 공급하여 보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는 건조에 의해 잔주름이 발생되기 쉽습니다. 만약 그대로 방치하게되면 깊은주름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됩니다. 

     

                                                                                                                                                ad 

     

     

     


    따라서 목에도 얼굴에 발랐던 화장수나 크림, 유액 등을 펴발라서 평소에도 제대로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건조가 심해지는 가을철부터는 오일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은 항상 주의

    neck wrinkle


    태양의 위치와 반사에 따라 목에도 자외선 영향을 충분히 받고 있습니다. 얼굴보다 피부가 얇고 민감한 부분인만큼 주름이나 처짐 등으로 직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얼굴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때에 목에도 발라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자외선이 강한시기에는 양산이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목 케어를 습관적으로

     

    neck wrinkle


    목은 몸에서도 자주 움직이는 부분인만큼 일상속에서 대책을 세워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 피부는 다른부위와 다르게 얇기때문에 아무래도 10년 후 20년 후에 관리를 한사람과 안한사람의 차이가 큰 만큼 미리 목 케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에 주름이 많으면 평소나이보다 더 늙어보일 염려가 있기때문에 조금이라도 기미가보이면 누구보다 더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