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붓기 빼기, 원인 및 증상 5가지! 압박스타킹 효과?

2016. 3. 29. 23:46피부 미용 정보/다이어트

    여러분들 중에 다리가 부어오는 증상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붓기가 빨리 가라앉는 분들은 그렇게 신경 쓰이지 않겠지만, 붓기가 자고 일어나도 지속되는 경우, 여러분은 어떻게 대처하십니까?

     

    아마도 여러분들이 다리의 부종 증상들을 보면 여러분들의 신체에서 원인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다리가 붓는 이 증상에 대해 오늘 여러분들에게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아마 서비스업을 하시는 거의 모든분들이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이 하루 만에 없어지면 다행이지만, 아마도 어느 순간부터 계속 지속되어 오고 있습니다. 평소와 다른 특별한 움직임도 없었으며, 원인을 어디에서 하소연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일반적으로 여러분들이 생각할 수있는 것은 단지 피로에 의한 증상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원인은 바로 다른 곳에 숨어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

     

    - 당신이 살이 안 빠지는 이유 5가지! - 운동, 방법

    - 하체비만 원인, 5가지 탈출 방법! - 다이어트

    - 발목 얇아지는 운동 - 원인, 부종제거

    - 종아리 알 빼는 방법 5가지 - 마사지, 부종제거

     

    edema leg

     

     

    Step.1 다리에 부종이 생기는 원인은?

     

    위에서 말씀드렸듯, 다리가 붓는다는 것은 피로의 축적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를 사용한 스포츠, 오래 걸어서, 전날 수면을 취하지 못해서 등등 원인은 각양각색이지만, 몸이 피로했을때 체내에서 생성되는 '유산'이라는 것 때문에 다리에 부종이 생깁니다.

     

    또한 근육의 장력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사무직, 서비스직 등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고 있는 근육들은 모든 근육 에너지를 그 자세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근육이 굳어지면 다리에 흘러들어온 많은 혈액들을 심장으로 다시 되돌리는 기능이 쇠퇴해버리고 맙니다. 그 결과 노폐물이 다리에 쌓여서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 장애 및 질병들을 의심해보아야합니다. 특히 여성들은 하체가 차가워 지게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 다리가 붓는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거의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며, 이 부종이 지속이 되면 만성이 되기 쉽습니다. 만성이 된다면 그다음 최악의 결과인 " 하지 정맥류 "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edema why

    Step.2 다리가 붓는 증상 또다른 이유

     

    냉증

    생리 전이되면 여성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며,동시에 자율 신경도 흐트러지고 맙니다. 따라서 혈액 순환이 나빠지게되며 결국 심장에서 다리에 흐르는 혈액을 다시 심장으로 보내는 것이 힘들 수도 있으며 최악의 경우 하지 정맥류, 또는 비슷한 증상을 겪게 될 것입니다.

     

    빈혈

    생리 전이되면 냉증,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혈액 부족을 야기하며 다리 붓기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은 일시적인 것이기 때문에호르몬 균형이 정상으로 돌아 오게 된다면 금방 회복할 수 있습니다.

     

     

     

    Step.3 부종 증상 대처 방법은 스트레칭이다!

     

    다리가 붓고 딴딴하게 뭉쳐져 있다면 해소방법은 스트레칭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다리근육이 제기능을 하지 못할 때에는 심장으로 혈액을 보내는 힘이 약해져서 노폐물이 쌓이게 되기 때문에 이를 해소해야만 합니다.

     

    스트레칭 방법 첫번째

     

    stretching

    다리를 좌우로 벌리고 양발을 발끝 정면을 향하게 합니다. 이때 무릎 위에 손을 가지런히 올리시고 그대로 앞으로 숙입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뒤꿈치가 올라지 않도록 하며 무릎도 굽히지 않게 합니다.

     

    스트레칭 방법 두 번째

     

    stretching

    그림과 같이 다리를 뻗고 양 발목을 돌리는 방법입니다. 무리하게 돌리지 마시고 천천히 당기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자극하면 됩니다.


    스트레칭 방법 세 번째

     

    바닥에 앉아 한쪽 무릎을 몸 쪽으로 당기는 방법입니다. 골반까지 자극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스트레칭을 실시할 때에 포인트는 동작 하나하나에 천천히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흡도 제대로 쉬게 하며, 다리의 근육을 자극하여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고 뿐만 아니라 다리의 부종도 뺄 수 있습니다.

     

     

    Step.4  다리 부종 예방 방법은 착압스타킹?

     

    지금까지 계속 읽어오신 분들이라면 눈치채셨듯, 다리 부종이 생기게 되는 주요 원인은 근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붓기도 다른 사람들보다 빨리 붓고, 이 부기가 늦게 빠지는 현상을 겪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종아리는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종아리 근력이 약하면 심장까지 다시 혈액을 이송시킬 수 없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노폐물은 종아리에 남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 산책, 등산, 조깅 등으로 다리의 근육량을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장시간 동안 업무를 하는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나 서서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것은 다리의 부기를 빼기 위한 용도로 시중에 판매 중인 착압스타킹을 신고 잠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착압스타킹의 원리는 바로 압력에 있습니다. 그 종아리의 압력을 바꾸어 중력 때문에 아래에 쌓인 수분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심장으로 돌려보내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끝으로 여러분의 건강한 다리를 유지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 요약


    다리에 부종이 생기는 이유는?
    다리가 붓는 증상 또 다른 이유는? 냉증, 빈혈
    다리가 부었을 때 대처 방법은 스트레칭이다!
    다리 부종 예방 방법은 착압스타킹?

     

    본 포스팅에 수록된 내용은 의학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내용이나 치료법을 추천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집필자의 견해가 포함 되어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