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빨리 낫는법 - 증상, 음식 (6가지 방법)

2016. 3. 28. 23:59건강 정보/신체 컴플렉스

    환절기인 요즘 감기가 좀처럼 빨리 낫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 괴로운 감기를 빨리 치료하는 방법, 여러분들은 알고 계십니까? 자신만의 퇴치법이 있다면 생각보다 떨처내기는 쉽습니다.  

    단순히 약을 먹는것만은 아닙니다. 약을 먹는다고 하더라도 좀처럼 쉽게 떨처내기는 힘이 듭니다.

     

    이번 포스팅을 읽으시면 감기를 깨끗하게 떨쳐내는 방법을 터득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flu drug

     


    Step.1 약을 먹어도 빨리 낫지 않는다면? 그이유는?


    일반적으로 감기에 걸리면 약을 먹는 것이 일상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약을 먹더라도 사실 빨리 치료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 이유는 뭘까요?


    감기약이 빨리 치료하는 방법이 아닌 이유 중 하나는 기본적으로 열이나면 해열제, 기침이 나면 기침을 나지않게 하는 약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증상을 단지 억제하는 역할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약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해야 될까요? 감기 자체를 치료하는 방법은 바로, 면역성을 기르는 것 밖에 방법이 없는 것입니다. 사실 면역 기능에 대해서는 약에 의해서 오히려 감소시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약은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약이 아닙니다. 다음 글을 읽으시면 쉽게 이해되리라 생각합니다.

     

    vitamin c

     

    Step.2 약사가 알려주는 감기를 빨리 치료하는 방법


    이제 빨리 치료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빨리 치료 방법은 바로 비타민C 섭취.

     

    몸살감기가 걸렸을때 비타민C를 섭취하라는 말 어디서 들어보시지 않았습니까? 감기가 걸렸을때에는 10000mg을 섭취하고 예방을 할때에는 7000mg을 섭취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비타민C의 일반적인 하루 최소 필요량은 100mg 입니다.)

     

    비타민C의 하루 최소 필요양을 평상시 보다 약 70배 ~ 100배 정도 섭취를 한다고 볼 수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생각해보실 수 있습니다. 많이 마시면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을까?? 라고 말이죠. 하지만 다행이도 비타민C는 과잉섭취하게되면 소변으로 바로 배출되기때문에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민감한 분들은 설사를 할지도 모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의 부작용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vitaminc effect

     

    Step.3 비타민의 효능은 과연?

     

    오히려 비타민C가 부족한 경우에는 괴혈병이 진행 되거나 감기에 오히려 걸리기 쉬워지며, 노화가 쉽게 진행되어 버리곤 합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때나, 아플 때에는 비타민C를 필요로하는 양이 증가 합니다. 이는 잘알려지지 않은 정보이지만, 세계적으로도, 학술적으로도 증명되어있습니다. (위키백과에도 실려있습니다.)


    여러분 스스로 실험을 간단히 테스트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몸살 증상이 있으시다면 이글을 읽는 즉시 비타민을 10000mg 정도 섭취해보십시오.

     

                                                                                                                                                ad 



    단 이 양을 한 번에 모두 복용하지 않고 하루 3회로 나누어서 섭취를 해보십시오. 예를들어 아침 식사 후 3000mg 점심 식사 후 3000mg, 저녁 식사 후 3000mg 정도 나누어서 복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된다면 비타민C의 혈중농도가 균일하게 이루어 질 수 있기때문에 몸이 과 최대한 싸우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즉, 면역력이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flu warm

    Step.4 몸을 따뜻하게 하면 오한을 떨처내기 쉽다?

     

    체온이 낮아졌다는 말은 즉슨 면역력이 저하되었기때문입니다. 체온이 낮아지면 균을 물리치는 면역 세포의 활동이 둔해지게 됩니다. 

    대체적으로 본인의 기본 체온에서 1 ℃ 떨어지면 면역력이 37 % 저하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럼, 다음에 반대의 경우를 생각해 봅시다.

    여러분의 체온이 36.4도 라고 가정하고, 만약 체온이 1도 올라가게 된다면? 과연 면역력은 몇%정도 오를까요?

    그에 대한 대답은 무려 500 ~600 % (36.4도 37.4의 체온 차)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자, 그렇기때문에 우리몸은 감기에 걸리면 열이 37도~38도까지 올라가게 되며 자신의 면역력을 높여서 균을 죽이려고 신체에서 반응을 하게 됩니다.

     

    flu sleeping

    Step.5 잠이 보약이다?

     

    평소에 낮잠을 즐겨하거나 수면시간이 긴 사람들은 감기등 질병에 잘 걸리지 않는다는 말, 들어보셨습니까? 일때문에 수면시간이 줄어들어서 쉽게 걸린 경험 없으십니까?

    그 이유는 바로 수면 시간과 면역력은 어느 정도 비례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면시간이 적으면 감기에 걸리기 쉽고 수면시간이 긴 분들은  잘 걸리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만사를 제쳐두고 수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마도 잠을 너무 자서 잠이 들지 않을때에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바로 바나나 우유 입니다.

    자기 전에 바나나 우유를 만들고 섭취를 하고 주무시게 되면 몸이 따뜻하게 유지시킬 수 있으며 수면에도 효과가 있기때문에 속은셈치고 오늘 한번 실험해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flu-women

    Step.6  해선 안되는 것은?

     

    바로 운동입니다. 몸이 안좋을때에는 절대적으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력을 소모하게 되며 감기가 쉽게 떨어지지않고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정 운동을 하고 싶다면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로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몸을 차게하는 것입니다. 연세가 있으신분들은 몸을 차갑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종종계시지만, 절대적으로 차가운물에 샤워하거나 차가운 음료수를 섭취하시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체온을 올려주세요!

     

    이제는 바로 면역력과의 싸움입니다. 약을 먹는다고해서 빨리 낫는 것도 아니며, 차가운 곳에 주무신다고 하시더라도  증상을 악화시킬 뿐이지 결코 추천드리지 않는 방법입니다.

     

     포스팅 요약

    약을 먹어도 빨리 낫지않는다

    좋은 음식은?- 비타민

    비타민의 효능은최고!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하자

    숙면은 감기에 도움이 된다.

    감기가 걸렸을때 해선 안되는 것은?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