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입냄새 원인, 없애는 방법 BEST 5 - 설태

2016. 3. 27. 23:54건강 정보/신체 컴플렉스

    아기 입냄새는 성인과 원인이 약간 다릅니다. 아기 스스로 구취를 관리 할 수​​ 없기 때문에 부모가 책임을 가지고 꾸준히 지켜봐야만 합니다.

     

    애초부터 아기는 입냄새가 있을까?라는 의문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다고 생각합니다만, 다 큰 어른과 마찬가지로 입안에서 냄새가 나는 증상은 아기들에게도 분명 발생합니다.

    아기도 입냄새가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원인을 먼저 파악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음식, 생활 습관등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아기의 경우엔 어떤 원인이 있을까요?

     

    빨리 깨닫지 않고 방치를 하면 더큰 문제가 나타날 수 있기때문에 항상 부모가 건강관리를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기의 건강 상태에 관한 입냄새에 대한 특징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목해서 읽어주세요!   

     baby bad breath

     

    Step.1 설태를 깨끗이 닦아 주세요!


     

    아기의 경우에는 성인과 같이 생활 습관, 음식, 잇몸질환 등의 원인이 아닙니다. 갓 태어난 아기는 어머니로부터 면역을 받아서 태어났기때문에 균에 대한 작용이 일어나게 됩니다.

    입 냄새 세균도 물론 번식하지 않도록 작용을 하고 있지만, 모유나 우유를 마시고 있는 동안에는 혀로 빨아당기는 활동을 주로 하기때문에 혓바닥엔 설태가 끼기 쉬운상태가 됩니다.

     

    또한 모유나 우유를 떼게되면 이유식을 시작하게 될텐데요, 이때에도 혓바닥에 남은음식들이 머물러 있을 수도 있기때문에  식사 후에는 아기 용 칫솔이나 거즈를 사용하여 깨끗이 닦아 주어야 합니다.

     

    즉, 음식 찌꺼기와 세균이 혀에 남아 있으면 입냄새 균이 번식하기 쉽기때문에 이가 나지않은 아기들도 구취가 생길 수 있습니다. 

     

    baby saliva

     

    Step.2 침이 입냄새의 원인??


     

    또 다른 원인으로는 아기의 침 입니다. 이가 나기 시작하는 시기가 되면 침도 확연히 늘어나기 때문에 입 주위를 청결하게 유지 시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입냄새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입 주위가 더러워지면 피부 염증을 불러 일으키는 원인이기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입안의 침의 분비는 냄새 균의 활동을 억제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항상 입안을 청결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침을 흘리는 것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실 수 도 있는데 침을 흘리는 것은 아기의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특히 생후 반년 쯤되면 갑자기 침이 많아지기때문에 침이 옷에 많이 뭍는다면 깨끗한 옷으로 갈아입히는 등 관리를 해야합니다.  

    baby breath mouth

     

    Step.3 입으로 호흡하면 입냄새가?



    아기 입냄새는 성인과 같이 위장의 트러블이 생겨서 나는 원인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타액 속에 나쁜 균을 죽이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성인과 같이 특유한 입냄새가 나지않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하지만 건강 상태를 알기 위해서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기때문에 조금이라도 냄새가 난다고 생각되시면 건강관리를 해야합니다.

     

                                                                                                                                                ad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질병은 비염이나 축농증 등 코 질환에 의해 코로 호흡을 하지 못하고 입으로 호흡하기 때문에 건조해지면서 입냄새로 바뀔 수 있습니다. 또한 이유식 시작되는 시기에는 변비도 입냄새의 원인이 되기때문에 소화에 소화에 좋은 음식으로 바꿔서 위장의 기능을 개선시켜야 합니다. 만약 구취가 지속이 된다면 가까운병원으로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baby brushing teeth

     

    Step.4 양치로 구취 예방을합시다



    른과 마찬가지로 입 안을 치료하지 않으면 아기도  구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가 나기 시작하게 된다면 자주 양치를 하지않게되면 충치까지 생길 수 있씁니다.

    또한 음식 찌꺼기가 치아에 붙은 상태에서는 냄새 균이 번식하기 쉬우므로 구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아기 치아관리는 어릴 때부터 습관을 길러주어야 하기때문에 항상 규칙적으로 치아 건강을 좋은 상태로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아기는 밤에 자고있는 동안에 타액의 분비를 감소시키기 위해 양치는 반드시 자기 전엔 꼭 해아합니다. 양치를 하기 싫어한다면 거즈로 닦아내는 방법도 좋습니다. 억지로 양치질을 시키면 아기가 양치질을 싫어할 수도 있기때문에 즐기면서 할 수있는 환경을 만들어 봅시다.

     

    baby water

     

     

    Step.5 입안을 건조시키지 않도록 합시다



    아기 구취는 입안이 건조할때 구취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식을 먹기 시작하면 우유를 마시는 양이 감소하기 때문에 수분은 건강을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목욕이나 간식을 먹을 때, 또는 식사 후에는 물을 먹여 줍시다. 주스는 당분이 많기 때문에 마시게 된다면 충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냄새 균이 발생을 저지시키기 위해서는 물보다 더 효과적인 것은 없습니다. 아기가 마시는 미네랄 워터나 끓인 물은 항상 구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를 해도 입을 행굴 수 없기때문에 자주 물을 마시게 하면 입안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시키려는 목적도 있습니다.

     

    아기는 성인과 달리 건강하게 있더라도 갑자기 컨디션이 좋지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고열, 감기 등 아기의 질병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성인과 마찬가지로 매일마다 건강관리가 중요합니다.

     

    아기의 구취는 침이나 음식 등 일상적인 것이 주된 원인입니다.

    건강하게 아기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가 매일 애정을 담아서 건간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아합니다.

    끝으로 육아는 부모에게는 다소 힘든 일의 연속이지만, 아기의 성장에 따라 조금씩 자라나는 모습들을 보면서 항상 행복한 가정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정리

     

    설태를 깨끗이 유지하자!

    침은 입냄새의 원인일까?

    입으로 호흡하면 입냄새가?

    치약으로 냄새를 예방을 하자!

    입안을 건조시키지 않도록 하자!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