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다이어트

다리 얇아지는 방법 5가지 - 부종, 얇아보이는 팁

굵은 다리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리를 가늘게 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부터 몸이 슬림하면 스타일도 좋아보인다고들 많이 하죠 사실 체중을 줄이는 건 운동, 먹는것 이외에는 쉽지않은게 사실입니다. 다리에 대해 많이 고민하시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보시고 다리가 가늘어보이는 방법을 배우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학창 시절에 즐기던 운동이나 스포츠를 했던 분들은 다리에 근육이 많이 붙어 있기때문에 특히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때문에 이미 붙어있는 다리근육을 없애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다리가 가늘지 않더라도 약간의 기술?로 다리가 얇아보이는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리를 가늘게하여 스타일이 좋아보이는 5가지 비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slim leg

 

Step.1 다리를 가늘게 보이는 코디



먼저 가장 각선미에 가장 효과가 좋은 것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그것은 다리를 가늘게 보이는 효과가있는 옷을 입는 것입니다. 이미 이렇게 입으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현실적으로 이 방법을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리를 위해서 옷을 결정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옷을 잘 입는 멋지고 이쁜 사람은 옷 디자인뿐만 아니라 어떻게하면 몸에 맞는 스타일링을 잘 하는가에 대한 관점에서 옷을 선택합니다.

그럼, 어떤 옷을 선택하면 다리가 얇아보이는 것일까요? 하의는는 검은 색과 짙은색 예를들어 청색계열을 선택하시면 다리를 가늘게 보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스키니나 바지 핏이 좁은 것에 다가 약간 팔랑한 상의를 맞춰서 코디를 하시면 시각적으로 날씬하고 깔끔해보이기 까지 합니다. 이와 같이 입는 옷과 신발을 바꾸는 것 만으로 내일코디는 결정된거겠죠? 내일부터 바로 실천해봅시다:)

 

cross leg

 

Step.2 서 있을 때는 다리를 교차 시키자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여러분들이 다리의 굵기를 제일 걱정 할때는 언제인가요? 아마 사진에 찍힌 자신의 모습을 보았을때 느끼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로 인해 자신이나 타인에 의해서 사진이 노출 되는 것이 과거와 비교해서는 상당히 늘어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진에 찍힌 자신의 모습은 이뻐 보이고 싶고 누구에게 보여주기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그럴때 여러분들께 추천 드리는 방법은 다리를 교차시켜 다리를 분산시키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현역 모델들도 패션쇼 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여러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리를 교차 시키면 시각적으로 다리가 가늘어 보이는 효과를 가집니다. 무릎을 약간 구부려서 뒷꿈치를 조금 올리시면 효과가 배가 됩니다.  결코 누군가가 사진을 찍거나 셀카를 찍을때는 부끄러워하지마시고 당당하게 연출 해봅시다.

 

 

 

 

Step.3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자



앞에서 소개 드린 두가지 팁 들은 현실적이게 얇아지게 보이는 방법이지만 이제부터는 다리가 얇아지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불필요한 근육들과 지방들이 다리 사이사이에 분포가 된다면 우리들은 흔히 다리가 굵다! 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에 운동을 한 분들이 다리에 근육이 많이 붙어서 굵어진 다리때문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평소의 자세가 좋지않으신 분들도 불필요한 근육이 몸에 붙기 쉽습니다.

척추는 사람을 옆으로 봤을때 목과 허리에 걸쳐서  S 자 모양을 그리고 있습니다. 태어날때부터 직선이아니라 약간은 굽은 자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몸에도 부담이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척추가 밸런스가 무너저 버린다면 허리, 다리 뿐만아니라 무릎과 발까지 부담이 가게 되어버립니다.

우선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바른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의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중에도 자세교정을 위한 제품들도 많이 출시 되어 있으니 혹시 자신이 척추가 좋지않다거나 앉는 자세가 조금 불편하시는 분들은 자세 교정을 위해서 신경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leg edema

 

Step.4 다리 붓기를 가라 앉히자


 

특히 서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나, 하루종일 앉아서 일을 하시는 분들은 퇴근 할 때 쯤 다리가 부어서 매일 신고 다니던 신발이 들어가지 않는 경험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다리의 붓기를 방치하면  결국 다리가 굵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다리를 가늘게 하고 싶은 사람들은 다리의 부종을 그대로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다리 부종을 개선 시키기 위해서는 마사지등 다양한 방법이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아리 근육을 단련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 똑바로 선 상태에서 뒤꿈치를 올리고 내리는 운동으로 반복적으로 실시해주시면 됩니다.

종아리 근육이 붙으면 다리의 부종이 줄어들 수 있지만, 과도하게 실시할 경우에는 반대로 다리가 굵어지는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5부가량 퇴근 후 집에서 실시 해주시면 됩니다.

 

pressure stocking

 

Step.5 압박 스타킹을 사용해 보자



압박 스타킹은 시중에서도 찾아 보기 쉬운 제품입니다. 미용도구의 천국인 일본이나 한국이라면 가까운 미용매장 및 인터넷에서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장이라도 다리에 신경을 쓰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추천 드립니다. 압박 스타킹을 사용하시면 다리 부종에도 효과적이고, 다리가 가늘게 보이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지나치면 독이 되는 법. 가늘게 보이게 하기위해서 압박이 심한 압박스타킹을 착용 하게되면 피부나 혈관 등이 부담이 가게되는 원인이 되기때문에 반드시 자기 체형에 맞는 것을 구입하도록 합시다 

 

 

다리와 팔뚝 등 신경을 쓰시면서 운동이나 식습관을 조절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도중에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신체의 전체적인 부분이아니라 일부분의 살을 빼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거든요

스타일 기법과 자세 등 여러가지 방안을 생각하시는 것만으로 여러분들은 한층 더 노력하시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리 붓기 등 생활 속 작은 변화가 있다면 정말 당신의 다리는 가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한 5가지 방법을 습득하시어 자신감있고 예쁜 다리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정리


다리가 얇아보이는 팁

- 다리를 가늘게 보이는 코디

- 서 있을 때는 다리를 교차 시키자

-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자
- 다리 붓기를 가라 앉히자

- 압박 스타킹을 사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