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보노이드 효능, 종류 – 오오무기 와카바 녹즙

     

    플라보노이드 효능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오늘은 조금 어려운 단어지만 알아두면 굉장히 좋은 항산화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플라보노이드는 구체적으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요즘 심심찮게 보이는 플라보노이드는 각종 식재료나 식품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섭취방법 및 섭취시 주의사항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폴리페놀의 대부분은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은 식물에 들어있는 색소 성분의 총칭으로 종류만으로 지구상에서 5000가지 이상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색소로이루어져 있는 플라보노이드 계와 색소 이외에 페놀산계로 약 2종류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종류 및 함유식품

     

    플라보노이드계는 폴리페놀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으며, 폴리페놀 중에서도 특히나 중요한 색소성분입니다. 예를 들어 콩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 블루베리의 안토시 나닌, 녹차에 포함된 카테킨이 대표적인 예라고 볼 수 있겠네요

     

    같은 계열이라고 하더라도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고 있으며, 안토시아닌은 눈건강에 좋습니다. 이와같이 색소성분에 의해 작용과 효과가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matcha

     

     

    대표적인 플라보노이드 중 하나인 카테킨은 이 중에서도 몇가지 종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카테킨의 대명사이기도 한 녹차 추출액에는 4종류의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 항산화 작용을 비롯한 생리활성을 돕는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는 추출된 카테킨의 약 50%에서 60%까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플라보노이드의 성질

     

    플라보노이드는 광합성을 통해 만들어지는 색소 성분으로 대부분의 식물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어원은 라틴어로 노란색이라는 뜻의 flavus에서 따온 것도 있지만, 대부분은 황색과 크림색의 색소로 유래하였습니다.

     

    blueberry

     

     

    하지만, 예외로 블루베리와 아사이베리, 카시스 등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은 아시다시피 보라색 색소입니다.

     

    채소류와 과일류, 곡류 및 견과류를 포함한 콩류 등 다양한 식품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섭취하기 쉬운 항산화 물질입니다. 또한 한 가지 놀라운 점은 식물이 자외선 등의 손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잘 익고, 제철음식을 먹을때 약간의 흠집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는 플라보노이드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표면이 거치고 상처가 있다고 하더라도 영양소가 없는 건 아니니 참고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

     

     

    flavonoid

     

    플라보노이드의 기대되는 효능

     

    앞서말씀 드린대로 종류가 다양하며, 기대할 수 있는 효능들이 무궁무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플라보노이드 중 하나인 카테킨은 향균, 살균 작용과 콜레스테롤저하, 항바이러스 작용 및 활성산소 제거작용 및 항 알레르기에 효능을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황색포도상구균과 마이코플라스마폐렴을 일으키는 원균, 무좀의 원인인 백선균에 대해서도 카테킨의 효과가 검증되고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섭취에 대해

     

    이처럼 좋은 항산화 성분이라고 하더라도, 체내에 들어오게되면 소화 및 흡수과정을 통해서 많은 양이 손실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균형잡힌 식습관과 야채를 많이 드시는 습관이 있다면 부족하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가열 및 가공된 식품은 약 절반가량 가공단계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가급적 가공하지 않고 직접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느 정도 많이 섭취하더라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식으로부터 섭취한 경우가 아닌 대량으로 권장량이상 섭취 할 경우에는 부작용이 아주 없다고는 볼 수 없으니, 제품에 기재된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RINTE.NET 추천제품

     

    플라보노이드를 적절하게, 그리고 효능을 보기위해서는 꾸준히 지속적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 하나인 보리새잎을 분말로 만들어 판매하는 제품(녹즙)이 있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본 가정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분말형태로 된 보리새잎 녹즙입니다. 

     

    오오무기 와카한국말로는,, 대맥(보리) 어린 새싹잎이라고 의역할 수 있겠습니다.

     

    oomugiwakaba

    https://www.qoo10.com/su/401137967/Q108164244

     

    (위 링크로 모바일로 접속하게 되면 할인쿠폰도 적용되어, 일본현지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녹즙 원상태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분말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따라서 기호에 맞게 섭취가 가능하며, 야채가 부족한 현대인에 적합한 제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oomugiwakaba1

     

    https://www.qoo10.com/su/401137967/Q108164244

     

    (위 링크로 모바일로 접속하게되면 할인쿠폰도 적용되어, 일본현지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실 겁니다)

     

     

    하루에 1팩에서 2팩 정도가 적당하며, 아마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우유에 태워먹으면 엄청 맛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콘스프, 달걀스프, 누룽지, 미역국 등 취향에 맞게 섭취하고 있습니다.

     

    야채가 부족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플라보노이드 효능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본 포스팅에 수록된 내용은 의학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집필자의 견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문헌(References)

    q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