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OLED 생산 위해 OO에 투자? - 관련주

2024. 1. 13. 23:37IT 이야기/애플

     

    예정된 뉴스라고 볼 수 있겠네요.

     

    애플이 아이폰8에 탑재되는 OLED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서 LG 디스플레이의 OLED 공장에 투자를 결정했다는 루머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정에 대한사실을 애플에 정통한 KGI 증권 애널리스트가 언급하였습니다.

     

     삼성의 영향력을 줄이려는 애플

     

    KGI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올해 출시예정인 아이폰8용 OLED 디스플레이 공급은 애플이 지금까지도 가장 골치 아픈 해결과제로 남아 있으며,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OLED를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회사가 바로 라이벌인 삼성 입니다.

     

    이 삼성이 가진 우위를 무너뜨리기 위해 LGD와 협업을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해외언론에서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애플은 LGD의 OLED생산 공장에 엄청난 투자를 할 것으로 보이며, 내년인 2018년부터 LGD에서 OLED를 공급받기 시작할 것입니다.

    lg display

     

    아마 2018년부터 생산을 시작한다고 하더라도 OLED 공급의 4~6%를 차지하는 정도이지만, 햇수를 거듭할수록  점점 더 박차를 가해 2019년도에는 상당한 양의 점유율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19년도에는 아이폰용 OLED 디스플레이 공급을 약 10 ~ 20%를 차지하게 될 것이며, 2020년에는 10% 늘어난 20~30%로 점유율을 차츰 확대시킬 것이며 애플은 삼성의 영향력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ad 

     

     

     

     

    GIS도 LGD을 지원?!

     

    LGD는 애플의 지원을 받아서 아이폰용 OLED 패널을 점진적으로 생산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투자를 애플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까지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팍스콘의 자회사인 General Interface Solutions (GIS)도 OLED의 적층 기술과 OLED 패널생산을 팍스콘의 제조 프로세스와 통합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아 LGD의 성장에 기여를 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한 주에 37,000원 언저리까지 갔던 LGD, 불과 며칠 사이에 31,000원까지 떨어진 것을 감안하면, 투자의 적기라고도 볼 수 있겠군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