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이패드 9.7 이외에도 새로운 모델 준비중?

    3월 중순에 4종류의 아이패드의 ID가 Fiksu의 디바이스로그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출시된 아이패드 9.7의 ID와 일치하지않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왜일까요?


    4개의 ID는 아이패드 9.7인치와 일치하지 않는다

    모바일 마케팅 회사인 Fiksu 장치 로그에 아이패드 [7,1], [7,2], [7,3], [7,4]의 총 4종류의 ID가 애플 본사가 있는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주변에서 등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발표가된 아이패드 9.7인치에서도 그 안에 포함되어 있다고 판단하고 있지만, 이 신제품의 ID는 와이파이 모델이 [아이패드6,11], 와이파이 + 셀룰러 모델이 [아이패드 6,12]라는 것이 밝혀져, 디바이스로그에 기록된 ID와 일치하지않는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이 말은 즉슨 애플은 가까운 시일내에 4종류의 모델의 출시를 준비하는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12.9인치와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가 곧 발표될까?

    미국 언론 MacRumors에서는 이러한 네가지 모델에 대해 12.9인치의 아이패드프로(와이파이, 와이파이 + 셀룰러)와 이전부터 소문이 무성했던 베젤이없는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 (와이파이와 와이파이 + 셀루러)가 아닐까하는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의 아이패드 프로에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ID가 할당되어 있습니다. 


     Fiksu-data.webp

    • 12.9 인치 아이패드 프로 (와이파이)  –  iPad6,7

    • 12.9 인치 아이패드 프로 (와이파이 + 셀룰러) – iPad6,8

    • 9.7 인치 아이패드 프로 (와이파이) – iPad6,3

    • 9.7 인치 아이패드 프로 (와이파이 + 셀룰러) – iPad6,4

     

    하지만 이러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의 4가지 모델이 언제 발표되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봄 이벤트가 열리지 않는다면 아마도 6월 세계개발자회의 (WWDC)에서 발표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