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이 안되는 이유? 부부가 알아야 할 상식 5가지

2017. 1. 15. 23:58건강 정보/생활 질병 증상과 원인


    부부생활중 아이 계획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보도에 의하면 10쌍중 6~7쌍이 난임과 건강의 문제로 아이를 낳지않는다고 합니다. OECD회원국 중에서도 저출산문제로 최하위를 달리고 있는 한국.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임신계획을 세우고 좀처럼 임신까지 이루어지지 않는 부부들이 꼭 알아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계속해서 임신이 되지않고 그 원인을 모르는채 임신계획을 세운다는 것은 아무래도 불안요소입니다. 


    오늘은 부부가 알아야 할 상식 5가지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당신은 괜찮습니까? 임신하고 싶다면 생리불순을 먼저 해결!



    생리불순은 생활습관이 불안정하거나 스트레스와 호르몬밸런스가 나빠졌을때도 발생하지만, 무배란이나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등 부인과 질환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들을 방치하면 임신이 힘들어질 수도 있으며 최악의 상황에서는 불임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Pregnancy


    또한 생리불순때에는 배란일 예측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임신 확률이 떨어지게 됩니다. 배란일 예측은 임신계획에 꼭 필요한 요소이기때문에 일찍 생리불순을 개선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생활을 바로 잡고 생리 주기를 바로잡자


    1) 충분한 수면시간과 질 좋은 수면 

    체내호르몬이 약 오후 10시에서 2시 사이에 급격하게 증가하기때문에 이 시간 안에는 꼭 취침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시간을 지키기 어려운 경우에는 충분한 시간과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스트레스 해소 

    "생리는 스트레스의 적" 이라고 불릴 만큼 생리불순의 큰 원인은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스트레스가 호르몬을 분비시키는 뇌 시상하부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Pregnancy food


    3) 식생활 개선 

    영양이 전체적으로 질이 떨어지는 식사는 호르몬 균형 또한 흐트러지기 쉽습니다. 가장 위험한 것은 바로 염분이나 식품 첨가물, 동물성 식품의 과다섭취를 주의해야하는데요 이는 난포호르몬 (에스트로겐)의 대량 분비를 초래하기 때문에 생리불순이나 난소 기능저하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추위

    또한 오한도 생리 불순의 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한은 체내의 혈류를 원활히 돌지못하게 하는 원인이 되며, 혈류가 나빠지게되면 난소 기능이 저하되고, 내장이나 자궁이 차가워지는 현상까지 겪게 될 것입니다. 

    예로부터 여성은 차가운 곳에 앉지말라는 지혜가 이런 이유때문입니다. 

     

                                                                                                                                                ad 

     

     

     


    건강한 난자를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난자가 노화되면 수정란이 착상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수정하더라도 염색체 수가 맞지않으면 수정란이 자라지 않거나 심한경우에는 유산이 되는 위험도 증가하게 됩니다. 


    Pregnancy


    난자의 염색체 이상은 연령에 관계없이 발생하지만, 여성의 노화와 함께 착상에 실패하는 경우가 높습니다. 


    따라서 난자가 약하면 임신이 되더라도 그 아이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계획을 세우고 임신을 위한 부부생활을 할때에는 더 좋은 난자를 키우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난자의 노화를 늦추는 방법



    1) 식생활 & 운동

    활성산소에 의해 노화가 진행되기때문에 항산화 성분이 뛰어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에서는 아보카도, 토마토 등의 녹황색 채소와 콩, 올리브 오일 등을 추천합니다.


    또한 신체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적당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은 난자의 노화 지연에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Pregnancy


    2)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야 할 것

    불임 치료중인 여성을 조사한 결과, 스트레스의 기준이되는 물질의 농도가 높을 수록 임신율이 저하되었다는 연구보고가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계획에서 아이가 쉽게 생기지 않는다고 초조해하는 심리가 작용하게 됩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스트레스이며 영향이 미치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아이계획을 세울때에는 가급적이면 스트레스를 쌓지않는 것이 좋으며 이와함께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서로 찾아야 할 것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

    >> 카카오스토리 구독 하기 <<

     

    네이버 오픈캐스트, 카카오 스토리에서 최신소식을 받아 보세요!

    따끈따끈한 정보가 매일 업뎃 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