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론병 증상 – 완치시기는 언제일까?

    여러분들은 가수 윤종신이 앓고 있는 크론병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십니까?

    크론병의 증상은 쉽게 파악하기 힘들며 내가 크론병에 걸렸는지도 모를만큼 병에 대한 인식이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론병은 난치병이기 때문에 죽을때 까지 안고 가야할 병일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증상을 초기부터 바로 잡는다면 증상은 충분히 완화 될 수 있기때문에,

    이 포스팅을 읽고 증상이 비슷하시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 그럼 크론병의 증상 및 특징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크론병 증상에 대해 (기초 지식)


     

    크론병은 주로 소장과 대장 등의 장의 벽에 염증이나 궤양 등의 증상이 있는 만성 염증성 질환 입니다.

    또한 소화기관 뿐만 아니라 온몸에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안정, 재발을 반복하고 그런 과정에서 서서히 병이 진행 됩니다.


     

    Crohn’s disease

    2. 크론병 초기 증상


     

    주요 증상으로는 복통, 설사, 전신 권태감, 하혈, 발열, 치질, 복부 종기, 영양 장애, 빈혈 등이 있습니다.
    초기 증상은 병이 발생한 부위 (소장, 대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Crohn’s disease

    3. 크론병의 증상의 특징


     

    크론병의 증상이 진행되면 장 합병증 (원래의 질병과 관련하여 일어나는 병)의 증상과 관절염, 홍채염, 결절성 홍반, 항문 병변 등의 장 이외에도 합병증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크론병의 증상은 빠른대응이 필요합니다.

     

    Crohn’s disease

    4. 크론병의 완치 기간


     

    크론병의 증상이 나타나면 치료를 실시하여야 하는데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증상이 완벽하게 완치되지는 않습니다.

    그럼 왜 치료를 해야할까요? 그이유는 증상이 완치가 되지않더라도 억제시킬 수 있기때문입니다.

    다만, 치료를 멈추거나 조심하지않으면 그 즉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때문에 항상 조심하지않으면 안됩니다.

    치료방법에는 식이 요법, 약물 요법 등이 있으며, 증상이 가라 앉는 시기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약 1개월에서 1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5.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의 차이


     

    크론병의 증상과 궤양성 대장염의 증상은 두 질병 모두 좋고 나쁨이 반복되게 되는 증상이며 특히 젊은층에서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의 차이점은 궤양성 대장염의 염증 증상은 대장에 국한되는 반면에, 크론병은 소장, 대장을 중심으로 소화관 모든곳에서 염증이 나타날 수 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각 증상으로는 알기 힘들기 때문에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야만 합니다.

     

    Crohn’s disease

    6. 크론 병의 증상에 관한 정리


     

    크론병의 증상이 나타나면 조기에 치료를 꼭해야만 합니다. 아직까지 난치병으로 불리어지고 있지만, 의학이 발달함에따라 조만간 치료제가 만들어질 지 모릅니다.

     

    증상을 가라앉히는 것만으로도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기때문에 ( 단, 식이요법에 신경을 써야함) 증상이 악화되지않도록 주의합시다.

     

    초기증상임에도 불구하고 복통정도로만 알고 그냥 방치하는 사람들도 많기때문에 병원에서 꼭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https://story.kakao.com/ch/rinte/app

     

    카카오 스토리에서 최신소식을 받아 보세요!

    따끈따끈한 정보가 매일 업뎃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