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13. 18:33ㆍIT 이야기/애플
애플이 현지시간 3월 15일 이벤트를 개최하며, 이때 4인치 아이폰5se 그리고 아이패드 에어3 등 신제품 발표를 한다는 루머가 흘러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미국의 9to5mac은 이 두가지 모델은 출시 발표로 부터 3일 후인 3월 18일에 출시 될 것이라고 보도 하였습니다.
발매는 3월 18일 (금), 사전예약은 ?
9to5mac이 새롭게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4인치 모델의 아이폰5se와 아이패드 에어3은 3월 15일 화요일 이벤트에 발표되며, 빠르면 같은 주의 금요일인 18일에 온라인, 그리고 오프라인의 애플 스토어에서 출시 발매가 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보제공자에 의하면 현시점에서는 이 두가지 모델에 대해 발표와 출시일의 간격이 짧기때문에, 아마도 사전예약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4인치 아이폰5se의 양산은 1월에 들어서 부터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정보를 9to5mac에서 전했습니다.
애플은 지금까지 아이폰의 경우 제품발표를 하고나서 1주 혹은 2주 후에 발매를 시작하였기때문에 아이패드 에어3의 경우에도 거의 같은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합니다. 단지 과거 아이패드 프로에 대해서는 발표로 부터 출시까지 약 2개월 이상 걸렸다는 전례가 있습니다.
아이폰5se와 아이패드 에어3 스펙은?!
아이폰5se는 4인치 모델을 애타게 찾는 사람들을 위해 여러가지 의견 끝에 개발을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외관은 아이폰5s와 거의 흡사하지만 아이폰5se는 A9 또는 M9의 프로세서를 채용하여, 애플페이용 NFC칩과 아이폰6과 흡사한 수준의 카메라를 탑재한다고 전합니다. 아이폰 색상에 관해서는 아이폰6s와 같이 골드, 로즈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의 4가지 색상을 발표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3은 스마트 커넥터 탑재에 따라 스마트 키보드와 애플 펜슬에도 적용한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4채널의 스피커, LED플래시를 탑재하는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