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많고 탈도 많은 아이폰8 디자인 유출에 관한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올 가을에 출시가 예상되는 아이폰8은 지문인식 센서인 터치ID가 아이폰8 후면에 배치될 것을 예상하는 루머가 새롭게 유출되었습니다.
애플로고 부근 혹은 매립해서 출시가 될까요?
애플로고 아래에 Touch ID로 보이는 구멍
각종 하드웨어 유출 정보를 다루는 Slashleaks는 5월 21일 아이폰8으로 보이는 파워포인트용 자료를담은 사진을 게시하였습니다.
생산의 플로우 등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며, 제목은 “20170503”으로 날짜로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 도면을 살펴보면 뒷면 사진과 함께 로고 아래에 구멍(터치ID)이 배치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듀얼카메라는 루머대로 세로로 배치가 되어있지만, 지금까지 유출 도면을 살펴보면 2개의 렌즈사이에 있던 LED 플래시가 이번 도면에는 듀얼렌즈 아래에 위치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 출처는 밝혀지지 않아 진위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말할 수 없습니다.
터치ID는 앞에? 뒤에?
터치ID의 배치에 대해서는 “전면 디스플레이”, “후면 탑재”의 두가지 설이 존재합니다.
팍스콘 공장에서 유출된 설계도와 유출 정보에 관해 정평이 나있는 전문가가 올린 도면, 그리고 홍콩 투자회사 애널리스트가 주장한 내용의 거의 대부분은 위의 사진과 같이”뒷면 애플로고 아래”에 위치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한편, 유출된 아이폰8으로 보이는 금형과 도면, 그리고 애플이 취득한 특허 등을 살펴보면 디스플레이에 탑재시킬 수 있다고도 예측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이러한 전면이나 후면 모델을 프로토타입으로 검증한 뒤 사용자환경 등을 고려하여 정해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여러분은 전면, 후면 어느쪽이 나올 것이라 생각하나요?
그리고 어느쪽이 더 편리성을 보여줄까요?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 그럼, 공감을 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카카오 스토리에서 최신소식을 받아 보세요! / 따끈따끈한 정보가 매일 업뎃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