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루머들이 나오고 있는가운데 흥미로운 기사를 발견하였습니다.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 할 것으로 보이는 아이폰8은 강화유리와 스테인레스 프레임으로 구성될 것이라는 정보가 제조 관계자의 정보로 유출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아이폰8은 어떻게 출시될까요?
5.8 인치와 4.7인치의 모델은 전혀 다르다?!
애플은 올 가을 현재의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와 같은 4.7인치와 5.5인치 이외에 프리미엄모델인 “아이폰8″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만의 DigiTimes에 따르면, 5.8인치 모델의 바디는 강화유리와 스테인레스 프레임 구성되어질 것이며, 4.7 인치 모델은 현재 모델과 마찬가지로 알루미늄 바디로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5.5인치는 아직까지 뚜렷한 정보는 흘러나오고 있지않습니다.
5.8인치 모델(현재 아이폰7 플러스 크기), 프레임은 팍스콘이 제조
5.8인치 모델의 스테인레스 프레임은 팍스콘과 미국의 Jabil Circuit가 제조를 담당할것이며 알루미늄 바디는 Catcher Technology가 생산을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atcher Technology는 뚜렸한 언급을 피하고 있지만, 2017년 매출예측이 전년 대비해서 크게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DigiTimes는 지적하고 있습니다.
2016년 5월 Catcher Technology의 대표는 “아이폰8″의 바디는 강화유리가 될 것이며 금속프레임의 필요성은 변함이 없으며 당사의 실적에 영향은 크게 미치지 않는다 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아이폰8의 가격이 비싸진다?
아이폰8은 OLED를 탑재하는 이유로 제조비용이 상승하기때문에 약 1000달러 정도 높게 판매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또한 KGI증권 애널리스트는 아이폰8는 기판의 밀도를 높임으로서 배터리 용량을 확대시킴과 동시에 저전력 OLED 디스플레이의 효과로 구동시간이 기존모델보다 최대 50% 정도 향상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최근 무선충전 방식인 ‘Qi’ 규격을 추친하고있는 Wireless Power Consortium (WPC)에 가입함과 동시에 아이폰8는 “Qi”규격을 채용할 것이라는 루머도 함께 퍼지고 있습니다.
source : Digi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