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 업계 동향을 살펴보면 레노버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선보였으며, 삼성도 이에 질세라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개발중에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애플의 경우는 어떨까요?
아이폰5~6에서 부터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는 소문만 무성 할 뿐, 아무런 소식도 루머도 들을 수 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애플 아이폰8 특허
스마트 폰 업계에서는 최근 Lenovo는 곡면 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 폰 발표회에서 선보인 외에도 삼성도 스마트 폰을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애플의 동향을 보면 2015년에 출원한 특허 “ELECTRONIC DEVICE WITH WRAP AROUND DISPLAY “가 미국 특허 상표청 (USPTO)의 심사를 거쳐 별탈 없이 등록 되었는 다고 전해집니다.
아이폰8, 커브드 디스플레이 탑재 할 것인가?
아마도 아이폰7가 아직 출시되지 않은 시점에서 아이폰8를 논하는 것은 조금 이를 수 있지만, 얼마전부터 10주년이 될 아이폰8은 애플에게 있어서 특별한 기념모델이 될 것이며, 분명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그에 걸맞은 기술들이 대거 투입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커브드(곡선) 디스플레이의 탑재 소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은 평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지만, 삼성은 최근 가장자리가 곡면으로 된 모델을 발표 하였으며, 이러한 스마트폰 시장의 커브드 바람을 일으키기엔 충분한 데뷰전이 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을 비롯한 스마트폰 제조사들는 여기에서 한층 더 진화하여 유연하고 팔에 살짝 감기는 타입의 스마트폰(?)을 개발중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애플도 가만히 뒤처지지는 않겠죠 시장에 여러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출시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애플도 나름대로의 스타일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더군다나 10주년이 될 아이폰8에서는 말이죠.
미국 특허 상표청 (USPTO)이 14일에 특허를 공개한 내용을 살펴보면(사진첨부) 애플이 구상한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초안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위의 사진들은 어디까지나 “예시” 일 수 있으며, 이러한 방법으로 아이폰을 생산 할 지는 미지수이지만, 특허청에 등록한 내용을 유추하면 아마도 아이폰8을 위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을 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https://story.kakao.com/ch/rinte/app
카카오 스토리에서 최신소식을 받아 보세요!
따끈따끈한 정보가 매일 업뎃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