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플러스, 얼굴인식이 된다면? – 듀얼카메라

     

    차기 5.5인치 모델 ‘아이폰7 플러스’에 듀얼카메라가 탑재가 된다는 유출 정보와 함께, 3D 맵핑 기술의 특허를 신청한 것으로 밝혀져서 앞으로 활용도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과거 아마존에서 3D 지도 맵핑을 인수 했던 것을 생각하면,

    아마도 3D 지도와 듀얼 카메라를 여러가지 활용한 기법이 사용되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3D 매핑 기술 특허


     


    9월에 출시가 예상되는 아이폰7 플러스에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된다는 소식이 각 매체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애플이 스테레오 카메라를 활용한 3D 맵핑 기술의 특허를 신청했다고 하는데요, 특허 정보에 관해 정통한 미디어 인 페이턴틀리 애플 (Patently Apple)가 이와 같은 사실을 알렸습니다. 

     
    특허 출원 서류를 확인해보면 3D 맵핑 기술은 소형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아이폰 같은 얇은 바디에도 내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iphone7-plus-dual-camera.webpiphone7-plus-dual-camera2.webp

     

     

    ‘얼굴 인식’과 관련이 있을까?


     

     

    듀얼 카메라로 3D 매핑 기술을 결합시켜서 입체적인 영상의 인식을 가능케하며, 제스처 동작에 의한 조작과 아이폰 유저의 얼굴인식 등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이 1년 동안 얼굴 인식관련기술을 가진 Faceshift, Emotient 그리고 인공 지능 관련기업 Perceptio 등 기업을 잇따라 인수하면서 이번에 특허가 신청된 얼굴 인식 기술에 힘을 싣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듀얼 카메라 활용도?


     

    그렇다면 직접적인 듀얼 카메라를 활용하는 메리트는 무엇이 될까요??

    짐작컨데 유저 얼굴인식, 3D사진 촬영에 ‘만’ 두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2개의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합성하여, 고화질의 선명한 사진을 촬영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