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머리 원인, 샴푸라고?? – 계면활성제, 아미노산 샴푸

    여러분들은 머리를 감을때 꼼꼼히 씻는 편이신가요? 아니면 대충씻는 편이신가요?

    대머리나 머리 숱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기본적인 행동은 바로 머리 감기 입니다. 머리 감기는 방법이 제대로 이루어지면 탈모 예방에 충분히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샴푸가 모공을 막아서 오히려 성장에 방해가 되는 것은 알고 계셨습니까? 잘 아시다 시피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면 어떤 좋은 약효라도 효과를 얻기 힘듭니다. 

     

    그렇기때문에 머리카락이 민감하신분들이라면 올바른 샴푸 선택 방법과 예방방법에 대해 꼭 알아야만하는 지식들을 이번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wrong-shampooing.webp

     

    Step.1 잘못된 머리 감는 방법? (여성포함)


     

    머리에 노폐물이 신경쓰여서 자주 샴푸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샴푸를 너무 자주 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주 샴푸를 하시는 분들은 대머리가 되기 쉬운 원인으로 꼽습니다.

    또한 남아있는 샴푸성분이나 린스로 인해서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샴푸,린스하는시간 보다 헹구는 시간을 오래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bald-head-washing.webp

    Step.2 탈모, 계면활성제가 원인?


     

    샴푸에 들어있는 성분인 계면활성제는 머리카락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머리 모근이나, 머리카락이 약하신 분들은 석유계 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샴푸는 사용을 하지않는 편이 좋습니다.

    계면활성제는 탈모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탈모 뿐만아니라 몸에서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신경이쓰이시는 분들은 아미노산계 샴푸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히 세정하는데에도 효과가 있으며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않기때문에 모공을 막을 염려도 없습니다. 가격은 일반 샴푸보다 비싸지만 그만큼 대탈모에도 효과가 있기때문에 추천해드립니다.

     

     

    아미노산 샴푸는 두피나 머리카락에 자극이 적으며 피부와 친화력이 높습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분, 아토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꼭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실리콘이 들어있지않은 논실리콘 샴푸도 시중에 판매중인데, 라우릴계 합성 계면 활성제가 많이 포함 되어있기때문에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분, 머리모근이 약하신 분들에게는 결코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라우릴이라고 적혀있는 샴푸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hampoo-soap.webp

    Step.3 샴푸대신 비누를?


     

    간혹 비누로 샴푸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비누로 샴푸를 하시게되면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같이 느껴지실 수 있지만, 세정력이 아주 강하며 비듬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탈모로 고생하신분들은 절대 사용을 하지않는 편이 좋습니다. 비누는 샴푸처럼 잘 흘러내리거나 하지않기때문에 어리가 남아있다면 모공을 막아버릴 수도 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피부에 쉽게자극이 되기도합니다.

    hot-water-washing.webp

     

    Step.4 따뜻한 물로만 머리를 감는다고?


     

    간혹 보면 따뜻한 물로 머리를 감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마도 계면활성제나 몸에 좋지않은 성분들 때문에 사용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대개 따뜻한물로 머리를 감는다고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은 바로, 샴푸를 사용하지않는 방법입니다. 머리에 있는 오염물질이 쉽게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시지만, 이 방법 또한 샴푸와 같이 세정력이 있습니다.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분들이나 머리에 숱이 별로 없는 분들은 계면활성제가 들어있는 샴푸를 사용하지않기때문에 머리 숱이 증가하는 분들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샴푸가 필요없기때문에 자연 친화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너무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을 경우에는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때문에 가급적이면 33~34도의 온도 내에서 머리를 감으면 될 것같습니다.

     

    washing-hair.webp

    Step.5 마지막으로


     

    대머리는 샴푸 방법뿐만 아니라 연령과 영양 균형 스트레스, 그리고 호르몬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샴푸를 바꾼다고해서 바로 효과를 기대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에게 맞는 샴푸방법을 찾으셔야 할 것이며 규칙적인 생활과 두피 마사지 등 탈모 예방에 신경쓰셔야 할 것입니다.

     

    포스팅 정리

     

    잘못된 머리 감기에 주의하자

    계면활성제가 탈모의 원인?

    비누로 머리를 감지 말자

    따뜻한 물로만 머리를 감아보자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