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9. 7. 23:37ㆍIT 이야기/애플
아이폰7 출시를 앞두며 2017년에 발매되는 아이폰8은 측면이 전부 곡선 유리(디스플레이)가 될 것이라는 정보가 이전부터 흘러나왔습니다
이런 정보의 진실성을 높히기 위해 애플이 새롭게 특허를 등록했다는 사실을 입수하였습니다.
아이폰8, 본체를 전부 유리로 덮는 방법, 특허 취득
특허 정보를 다루는 Patently Apple에 의하면 애플은 현지 시간 9월 6일, 모바일 컴퓨팅 장치의 본체를 유리로 모두 둘러싸는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바와 같이 전체를 덮는 소재는 투명, 또는 반투명 같은 유리 소재가 사용된다는 설명이 있었습니다. 즉, 유리 소재를 단말기 전부 덮는다고 해도 전부 다 투명하게 혹은 불투명하게 덮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또한 이 특허가 아이폰을 염두한 것이라는 것은 바로 "모바일 컴퓨팅 장치는 휴대 전화이다"라는 문장이 써져있는 것으로 보아서도 아이폰을 위해 취득한 특허라고 봐도 될 것입니다.
기대가 높아지는 아이폰8
하지만, 이번에 애플이 취득한 것은 사용에 대한 특허 디자인이 아니기때문에 그림에 나타난 디자인은 어디까지나 개념도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2014년 3분기에 신청된 것이며, 특허번호는 9,439,305입니다.
아이폰8은 OLED의 곡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며, 디스플레이를 덮는 소재는 사파이어 글라스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을 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카카오 스토리에서 최신소식을 받아 보세요! 따끈따끈한 정보가 매일 업뎃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