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충전기 케이블인 순정 라이트닝 케이블은 애플이 충전방식을 바꾸고 난 다음부터 단선이 자주 일어나는 케이블로 악명이 높습니다.
도대체 어떤 이유 때문에 단선이 쉽게 생기는 것인지 알고 계십니까? 여러분들의 무의식적인 3가지의 행동 때문에 쉽게 단선이 생긴다고 합니다. 과연 그 3가지는 무엇일까요? 포스팅을 읽으면서 본인이 무의식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없는지 잘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충전 케이블 단선 원인 TOP3!
라이트닝 케이블을 동그랗게 감고 다닌다?
충전 케이블을 가방에 넣고다니거나 길다는 이유로 케이블을 빙빙 감아서 휴대하고 계시지는 않습니까?
가방속에 선이 꼬이는 것을 염려해서 감아서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데 엉킴이 없고 수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와 같이 선을 꼬아버리면 단선이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정품 충전 케이블은 그 수명이 짧아질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충전기 케이블을 당겨서 뺀다?
아이폰 본체와 충전 케이블을 분리할때 혹은 USB 어댑터 케이블을 분리할 때 등등 주의해서 뽑지 않으면 케이블이 단선이 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케이블 부분을 확 잡아당겨서 힘을 주어 빼지 말고 제대로 선과 아이폰을 잡고 빼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취침 전 충전 할때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아마 모든 분들이 이와 같은 행동을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충전을 하고 있는 동안 누워서 아이폰을 사용할 때 쉽게 단선이 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충전기 케이블이 팽팽해져 있을때 누워서 뒹굴거리면서 아이폰을 사용하시면 케이블의 끝이 구부러지는 형태가 됩니다. 아이폰 충전 케이블이 아이폰 측에 뿌리 부분이 단선이 쉽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면서 아이폰을 사용하시면 아주 높은 확률로 단이될 위험이 있습니다.
충전 중에 아이폰을 사용할 때에는 케이블이 접히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며 웬만하면 충전이 다 끝난 상태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단선을 방지 하는 방법
아이폰 충전 케이블을 단선시키지 않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알려져 있는 방법은 볼펜 스프링을 케이블에 끼우는 방법이 있으며 (링크 : 초간단 아이폰 충전 케이블 자가 수리법! 수리비 제로! 볼펜 스프링을 끼워보자 – 케이블 리퍼 방법 ) 비닐 테이프 등으로 보강을 하거나 단선방지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단선이 되었을 때에 AS 기간 안에 애플스토어에서 무상으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 정품 케이블을 사용했을 때 교체를 해주는 것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정품을 사용하시고 계시는 분들은 AS기간 안에 고장이 났다면 교환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선이 심하다면 화재나 감전 등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안전을 생각하신다면 교체 및 타제품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을 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