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프의 개념 용도

    -펌프의 개념

    펌프는 액체나 슬러리(진흙•시멘트 따위에 물을 섞어 만든 현탄액)를 이동하는 데에 쓰이는 장치이다. 펌프는 낮은 압력에서 더 높은 압력으로 액체를 움직이며 에너지를 시스템에 추가함으로써 압력의 차이를 나타낸다. (수력 시스템) 가스 펌프는 팬과 송풍기로 구성된 장치가 있는 HVAC와 같은 매우 낮은 압력의 기기를 제외하고는 보통 압축기라고 불린다.
    펌프는 기계적인 힘으로 물질을 밀어내거나, 물리적인 끌어올림을 통해 압축의 힘을 사용한다. 전동기나 내연기관 등의 원동기로부터 기계적 에너지를 받아서, 액체에 운동 및 압력에너지를 주어 액체의 위치를 바꾸어 주는 기계이다

    펌프의 작용은 흡입과 토출에 의해 이루어진다.흡입작용은 펌프 내를 진공상태로 만들어 흡상 시키는 것으로, 표준기압 상태에서 이론적으로10.33[m]까지 흡입시킬 수 있다.
    최초의 펌프 종류는 기원전 7세기, 아시리아 왕 시절에 수력 시스템을 위해 센나케립이 처음 사용했던 아르키메데스 나사였다. 나중에 아르키메데스가 기원전 3세기에 더 자세하게 서술하였다. 기원후 13세기에 알자자리가 왕복 펌프, 수력 펌프, 피스톤 펌프와 같은 펌프의 여러 종류를 설명하고 서술하였다.

    펌프의 용도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이송할 때
    낮은 압력에서 높은 압력측으로 이송할 때
    주어진 시간 내에 유체의 유량을 증가 시킬때

    펌프의 능력
    빨아 올리는 능력(吸入)
    밀어 올리는 능력(吐出)

    아이폰6s 9월11일 발매확정! 가격,용량,기능 정리

      아이폰6s 9월11일 발표를 예고하고 있는가운데 발매일과 발표일의 조율을 하고있다. 미디어매체인 MIC Gadget에 의하면 아이폰6s는 9월 11일에 발표될 것이며, 같은주 18일에는 발매를 할 것이라고 보도하였다. 또한 애플 정보사이트인 9to5Mac에서는 이를 반박하는 기사가 흘러나오고있다.


      출시가 된다면 아이폰6s 용량은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한 정보가 흘러나오고 있는가운데 최소 용량과 최대 용량은 어떻게 될 것인가?

      발표는 주 초에 하는것이 일반적인 관례

      9to5Mac에서는 아이폰6s의 발표가 금요일에 개최되는 것을 예상하는가운데, 애플은 주 초에 발표이벤트를 개최해왔다고 전하면서 9월 11일에 발표될 가능성을 언급하고있다.

      하지만 9월 11일은 모두 알다시피 미국 테러가 일어난 날이기때문에 제품 출시 발표에 다소 힘들것이라는 전망을 하고 있다.

      출처의 신뢰성도 문제다.

      MIC Gadget은 발표일과 발매일에 대해 아이폰6s를 생산하는 팍스콘 내부의 소식통에 의해 정보를 입수 하였다고 하지만 9to5Mac은 이점을 의문스럽게 생각하고있다.

      OEM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팍스콘이 애플의 출시일과 발표일을 자세히 알고있다는 것은 이해 하기 힘들다고 지적하였다.

      16기가 64기가 128기가

      9to5Mac이 입수한 정보에 의하면 프로토 타입버전 아이폰6s 부품에는 16기가의 도시바 플래시 메모리가 탑재되어있었다고 한다.

      그렇기때문에 아이폰6s가 아이폰6와 동일하게 용량 라인업을 해서 3가지 모델로 출시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하지만 프로토타입이라도 소용량 메모리를 사용했을 수도 있다고 추측하며 32기가 메모리를 탑재할 수도 있다고 덧붙혔다.

      가격과 경쟁업체를 생각해보면 16기가 모델이 과거처럼 채용 할 수도있지만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